모두이사, 포장이사 서비스 스마트하게 하는 방법 제시

포장이사 전문 중개 플랫폼인 모두플랫폼이 스마트하게 이사를 하는 방법을 19일 제시했다.

모두이사
모두이사

직접 포장이사 업체를 알아보기도 하고 지인을 통해 소개를 받기도 하는 포장이사, 평소에 흔하게 하는 이사가 아니기 때문에 신경 써야 할 것이 많게 느껴진다. 포장이사마다 업체와 서비스 형태가 달라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받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으며, 수많은 이사 업체 중에서 어느 곳에 연락해야 할지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첫째, 정식 허가된 업체인지 먼저 확인을 한다. 무허가 업체였다면 향후 이사 관련 피해가 발생했을 때 구제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만약을 대비해 허가증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허가증을 살펴보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면 허가된 업체만을 계약하는 중개 이사 서비스를 사용해본다. 또 계약서 작성 시 사업자 대표자나 주소 등 관련된 정보를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둘째, 저렴한 업체만 찾기보다 나에게 맞는 추천 이사를 찾아라. 무작정 저렴한 업체를 찾느라, 옵션 비용이나 안전한 이사에 대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저렴한 업체를 찾기보다는 에어컨 설치, 사다리차 이용 등 이사 비용 외에 지출 여부를 확인해주고 소중한 나의 살림들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 원하는 구조에 맞게 이사를 하는 업체를 선택한다면 포장이사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

셋째, 이사 경험이 많은 업체인지 비교하여 살펴보자. 이사 경험이 많은 이사업체는 퀄리티 높은 이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체적인 물건의 정리와 다양한 부가적 서비스들을 제공해주기도 하며 바로 포장이사 견적 신청이 가능하기에 이사 경험이 많은 업체인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넷째, 무료 방문견적을 받아보자. 이사 당일 계약서를 썼는데 당일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업체가 있을 수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료 방문 견적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소 귀찮을 수도 있고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문제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무료 방문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한편 지난해 모두이사에서 모두플랫폼으로 사명 변경을 하면서, 청소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한 모두플랫폼은 참여자 누구나 이익을 남길 수 있는 멀티사이드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청소 중개 서비스 제공인 모두클린에서는 6월 30일까지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가입비와 보증금 모두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맵으로 뭘 검색하나 했더니 1위는 ‘맛집’…’모텔도 주유소·편의점보다 빈도 높아’

지난 한 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서 1인당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던 키워드는 '맛집'이었다. '로또 판매점'과 '모텔'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삼성전자, 세계 최초 AI폰 ‘갤럭시S24’ 공개…실시간 통번역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새로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가장...

[CES 2024] '투명TV'부터 '기분감지 거울'까지…화제의 기술 총정리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기분을 감지하는 거울과 AI 동반자, 그리고 투명TV 까지, 기발한 아이디어와 혁신이 탑재된 기술들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폭스바겐은 올해 말 자사 자동차 라인업에 챗GPT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슬랙 ‘직장 내 페르소나’ 발표, 업무 성향에 따른 5가지 유형 제시

세일즈포스가 운영하는 슬랙(Slack)은 직장인들을 업무 성향에 따라 5가지 페르소나로 분류하고, 소통 및 일하는 방식과 신기술 도입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한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