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소프트, 이미지뷰어 '반디뷰' 내년 상반기 출시한다

반디집 및 꿀캠으로 알려진 반디소프트인터내셔널(이하 반디소프트)는 전문가를 위한 빠르고 가벼운 이미지 뷰어 ‘반디뷰’를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반디소프트는 지난 2008년부터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을 개발 및 배포하여 이름을 알렸다. 2021년 법인전환을 기점으로, 지난해 공공기관 판매개시(조달청), 올해 벤처기업인증 등을 거쳐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고 있다.

특히 반디소프트는 자사의 소프트웨어(반디집, 꿀캠 등)를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나누어 배포하고 있다. 무료 버전은 누구나 다운로드받아 자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으며, 유료 버전은 한 번 구매하면 추가 비용 없이 최신 프로그램을 평생 사용할 수 있어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반디뷰는 기존 제품인 꿀뷰를 개선한 것으로, 웹툰 보기 모드, 최신 RAW 파일 지원, HiDPI 지원, HDR 출력 기능을 제공해 웹툰 작가, 디자이너, 사진가처럼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는 전문가들에게 적합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반디뷰는 현재 베타 테스트 중으로 반디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해 볼 수 있다.

반디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우리나라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콘텐츠들이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데, 반디뷰가 웹툰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반디소프트 인터내셔널은 서울테크노파크 서울저작권서비스센터의 ‘저작권 등록수수료 지원사업’을 지원받은 바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운영 스타일봇, 파리 'VIVA TECH 2024' 서 최초 공개

스타트업 스타일 봇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2024' 전시회에서 매장 및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패션 스타일링...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