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4 "9월 7일 공개될 것" 이른 출시 유력

[AI요약] 아이폰14 시리즈가 오는 9월 7일 공개될 전망이라는 소식이다. 예년보다 1~2주가량 빠른 일정이다. 한편, 애플은 중국 의존도를 줄이고자 베트남에서 맥북, 애플워치, 홈팟 등을 생산하려는 시도도 진행하고 있다.

애플 아이폰14 콘셉트 이미지

애플이 오는 9월 7일(이하 현지시간) 특별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발표할 것이라고 블룸버그가 17일 보도했다. 매년 9월 중순이나 하순경에 새로운 아아폰 제품을 공개하던 것 달리 상당히 이른 일정이다.

블룸버그는 7일 온라인 행사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하고 9일부터 사전 주문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전 주문 후 실제 배송과 매장 출시는 9월 16일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블룸버그는 내부 소식통을 인용, 일부 애플 매장 직원들이 "16일부터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7일 아이폰14 시리즈 발표는 코로나19 확산 등 여러 변수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이미 행사 관련 영상 제작과 출연진 인터뷰 등 녹화 작업을 이미 마친것으로 알려졌다. 오프라인 행사는 언론 등 일부 인원을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폰14 시리즈는 기본형인 아이폰14,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아이폰14 맥스, 고급형인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까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2와 아이폰13에서 선보였던 5인치대 '미니' 제품은 사라진다. 더불어 아이폰14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 시리즈8 추시도 유력하다는 것이 블룸버그의 관측이다.

애플, 베트남에서 애플워치와 맥북 생산 협의 중

한편, 같은 날 니케이 아시아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중국에 집중된 제품 생산기지를 일부 베트남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베트남의 몇몇 제조사와 맥북 및 애플워치, 홈팟 등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갈수록 심화하는 미·중 무역 분쟁과 함께 중국 내 코로나19 방역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일부 제품을 대상으로 생산기지 이전을 진행하고 있는 것.

애플은 현재 에어팟 일부 제품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 6월부터 아이패드 제품 일부도 베트남에서 생산을 시작하는 등 베트남 비중을 점진적으로 높이는 중이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자, 그럼 이제 ‘틱톡’은 누가 사게 되나요?

미국 의회가 틱톡을 미국에서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하루만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에 서명함에따라, 설마했던 미국 틱톡 금지가 현실화 되고 있다. 이제 미국 정부와 업계는 틱톡의 새로운 주인을 찾기 위한 전략을 빠르게 세우고 있다.

[인터뷰]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 “데이터 수집과 분석, CRM까지 자동으로 하는 ‘AI 마케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로켓툴즈는 퍼스트파티데이터를 분석하고 고품질 데이터로 추출해 정합성을 높이는 단계는 물론 CRM 마케팅에 필요한 타깃 정의, 콘텐츠 제작, 세팅, 결과 분석까지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고객이 회원 가입시 쿠폰을 발급하고 자사몰에 접속했을 때 뜨는 팝업, 구매 유도를 위한 카카오톡 알림톡까지 자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름하여 ‘AI 마케터’다.

달에서 문자하고 화성에서 스트리밍할까요?

달 탐험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위성 행성에 인간이 존재할수 있는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NASA와 노키아가 올해 말, 달에서 4G 모바일 네트워크를 출시할 준비를 진행중이다. 이는 우주 식민지 주민이 개인 디바이스를 네트워크에 연결해 지구인이 사용하는 모든 앱과 서비스에 액세스할수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울대생들이 만든 소셜 스타트업, ‘시공간’ “LLM 활용, 대화형 챗봇으로 시각장애인의 온라인 쇼핑을 돕는 서비스 만들었습니다”

시공간이 개발·출시한 서비스는 총 세 가지다. 우선 대표 서비스인 ‘픽포미’를 들 수 있다. 이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쇼핑 서비스로 다양한 상품 정보를 LLM(거대언어모델) 기반 AI로 요약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브로디’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사진 해설 서비스로, ‘글공방’은 자체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대체텍스트 제작이 어려운 기업들을 위한 ‘대체텍스트 제작’ B2B 서비스로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