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산업 전용 클라우드 출시한 IBM의 목표는?

[AI 요약] IBM이 통신 산업에 최적화된 전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람 간의 연결'에 초점을 맞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동일한 아키텍처 내에서 통일된 고객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을 통해 5G, 에지의 역량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현대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는데, 이를 통해 80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IBM의 에코시스템과의 결합으로 빚은 서비스다.


IBM이 통신 산업에 최적화된 전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했다. 통신 산업 특성상 필요한 '사람 간의 연결'에 초점을 맞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동일한 아키텍처 내에서 통일된 고객 데이터 분석을 가능케 한 것이 특징이다.

IBM은 통신 산업 전용 클라우드의 출시를 10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 미디어 브리핑 세션을 통해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는 해리쉬 그라마 IBM 퍼블릭 클라우드 글로벌 총괄이 새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해리쉬 그라마 IBM 퍼블릭 클라우드 글로벌 총괄
해리쉬 그라마 IBM 퍼블릭 클라우드 글로벌 총괄

그는 통신 전용 클라우드의 궁극적 목표로 '5G 통신과 에지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라마 총괄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퍼블릭, 온프레미스, 에지에서 모두 구동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다"면서, "데이터의 소스에서 데이터를 옮겨올 필요 없이 동일한 아키텍처 내에서 통일된 고객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통신사가 가진 사업 속성이 사람을 연결해야 하는 것이다 보니 파괴적인 혁신 주체가 되어야 한다. 모든 디지털 여정에 통신 업계가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통신사의 탈 통신 사업 등 현재 통신 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여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IBM의 통신 산업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
IBM의 통신 산업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

IBM의 통신 산업 전용 IBM 클라우드는 전 세계 35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IBM의 에코시스템과의 결합으로 빚은 서비스다. 이 제품을 통해 IBM은 5G, 에지의 역량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현대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구체적으로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활용하는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를 통해 통신사(고객)은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에지 등 어디에서나 IBM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하는 동시에 산업별 요구 사항 및 데이터 보호 이슈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AT&T 멀티액세스 에지 컴퓨팅'과 같은 저지연의 프라이빗 이동통신망에서 개방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IBM측은 강조했다.

한국 IBM 관계자는 "이번 제품에서는 '개방형'이라는 부분이 매우 중요하다. 어느 특정 시스템에 종속되지 않도록 진정한 의미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햄버거’로 맛보는 실존적 공포의 미국식 점심식사

미국 캘리포니아에 완전자율 AI 기반 햄버거 레스토랑이 오픈됐다. 로봇셰프들은 정확한 시간과 동작에 맞춰 버거 패티를 굽고 감자튀김을 만들어 낸다. 인간직원들은 요리를 하는 대신 로봇을 청소하고 유지하는데 노동력을 할애한다. 로봇셰프가 외식업 임금 증가의 솔루션이 될까.

2024 월드IT쇼 현장…혁신 또 혁신,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첨단 기술을 만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행사인 ‘2024 월드IT쇼’가 코엑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특히 눈길을 쓴 것은 디지털 혁신 융합기술을 선정하는 임팩테크 대상과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역들이다. 테크42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인공들을 만나봤다.

UAE, 100억달러 투입 ‘e스포츠 섬’ 만든다···‘세계 게임 허브’ 야망

중동의 아랍에미리트(UAE)가 세계 최고 게임산업과 선수들을 끌어들이고 이 분야에서 자국 인재들을 부각시키기 위해 인상적인 긴 투자 목록에 e스포츠 섬(게이 섬)을 추가하고 있다. 최근 러시아 코롤레프에 본사를 둔 트루 게이머즈는 아부다비에 세계 최초의 e스포츠 섬을 건설할 계획을 밝혔다.

[인터뷰] 김보형·이희용 르몽 공동대표 “소상공인의 수익을 더해주는 AI 댓글 관리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MVP(최소기능제품)을 통해 가능성을 확인 후 지난해 말 창업한 르몽이 지난 2월말 본격적으로 선보인 댓글몽은 2주 남짓 만에 1200여 자영업자가 서비스에 가입했다. 이렇다할 마케팅 없이 오직 초기 테스트 대상자들을 통한 입소문만으로 이뤄낸 성과였다. 가능성을 확인한 이 극초기 스타트업은 이제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적용 분야 확대, 글로벌 진출, 투자 유치 등을 계획들을 발빠르게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