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엘리시움, 고용노동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최우수 등급 선정

근골격계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팀엘리시움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SS등급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기업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근무혁신을 유도해 일명 ‘워라밸’로 대변되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는 근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9년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근무혁신 일반 분야와 재택근무 특화 분야로 나뉘는데, 팀엘리시움이 참여한 분야는 근무혁신 일반 분야로 초과근로, 유연근무, 연차휴가,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통해 최종적인 평가등급(SS, S, A)을 매기게 된다.

올해 근무혁신 일반 분야에 선정된 기업은 총 97개사이며 이 중 팀엘리시움이 선정된 SS등급은 20개사만 받은 등급으로, 팀엘리시움이 국내 최고 수준의 워라밸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선정을 통해 팀엘리시움은 향후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와 근무 혁신 인프라 지원, 정부 기업인증제 가점, 정부 포상 및 각종 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팀엘리시움 관계자는 “지속적인 근무혁신에 대한 노력 덕분인지 직원들의 평균 근속 연수가 스타트업 평균 근속 연수보다 훨씬 높은 3년을 넘었다”며 “낙원을 뜻하는 사명과 같이 임직원 모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팀엘리시움은 2017년 설립 이후 인공지능(AI) 및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근골격계 진단·관리 솔루션을 개발 중인 스타트업으로, 올해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투자유치를 마친 뒤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대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서울대기술지주는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리벨리온, 트래블월렛에 최초 기관...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로켓펀치는 글로벌 IT 컨퍼런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 4-Rising to Global’를 오는 23일 서울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펀치가 주최하고...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운영 스타일봇, 파리 'VIVA TECH 2024' 서 최초 공개

스타트업 스타일 봇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2024' 전시회에서 매장 및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패션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