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2024 드론쇼코리아’ 참가, 기술 기반 혁신적인 미래 모빌리티 비전 제시

미래 혁신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할 ‘2024 드론쇼코리아’ 파블로항공 부스(G12) 전경. (사진=파블로항공)

무인 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은 부산 벡스코에서 ‘2024 드론쇼코리아’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진행되는 드론쇼코리아는 올해 8회를 맞이한 아시아 최대 드론 관련 전시회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30%가량 확대된 220여 개 기업이 880여 개 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파브로항공 측은 “이번 전시회에서 225㎡의 공간에 ‘우리가 꿈꾸는 스마트시티, 그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라는 주제로 2층짜리 부스(G12)를 마련했다”며 “방문객이 자율군집제어 기술과 관제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드론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블로항공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선도하는 비전과 각 사업 영역의 성장 잠재력을 엿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파블로항공은 부스 1층 중앙에 핵심기술인 자율군집제어에 대한 설명과 이를 통해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되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의 모습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CES 2024에서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받은 UAM 교통관리플랫폼 ‘어반링크X(UrbanLinkX)’가 전시될 예정이다.

1층 안쪽에 마련된 드론 전시관을 통해 파블로항공의 부문별 사업을 만나볼 수 있다. 드론아트쇼, 드론배송 솔루션 및 통합 서비스, UAM 교통관리, 국방기술 등 각 사업 영역 설명과 각 분야에 특화된 드론이 전시된다.

관람객 참여형인 행사장 체험존에 ‘드론 엔터존’을 운영한다. 드론을 직접 조종하거나 시뮬레이터를 통해 드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드론 엔터존을 찾은 고객은 ▲고글을 착용하는 ‘드론 레이싱 VR 체험’,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드론축구 e스포츠’, ▲설치되어 있는 게이트를 드론으로 통과하는 ‘스피드 드론 경기’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파블로항공은 개막일인 이날 오후 7시에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개막 기념 드론아트쇼를 진행한다. 시그니처인 불꽃드론 ‘파이어버드(FireBird)’ 500대로, ‘드론 take off, 대지에 부는 새바람’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차원의 불꽃드론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파블로항공은 드론쇼코리아 현장에서 다양한 기술 기업과 MOU 체결식 및 밋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임업 서비스 기업, 배터리 제조 업체, 자율주행기업 등과 협업할 내용을 논의하고 향후 지속적인 상호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파블로항공의 기술력과 비전을 공유하고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기술 기업들이 드론쇼코리아 행사 기간동안 파블로항공 부스에 방문하여 함께 미래 모빌리티 세상을 이끌기 위한 전략적 논의들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자체 LLM 기반 언어 AI 개발…번역, 글쓰기 이어 음성 번역 서비스도 선보일 것”

26일 딥엘의 창업자인 야렉 쿠틸로브스키 CEO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시장 진출 1년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쿠틸로브스키 CEO가 소개한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로 구동되는 첫 서비스로, 기업이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계약서 등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에서 더 명확하게 소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 투자 유치

기술 창업 기업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원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 화학부 연구실에서 신물질 레스베라트론의 발견을 기반으로 신약 및...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

스노우플레이크, 놀라운 개방성 갖춘 엔터프라이즈급 LLM ‘아크틱(Arctic)’ 출시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최고 수준의 개방성과 성능을 갖춘 엔터프라이즈급 대규모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 ‘스노우플레이크 아크틱(Snowflake Arctic)’을 출시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