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티벌온, 군중 수 분류 및 군중 밀집도 판단 AI 모델 KOLAS 시험인증 진행

페스티벌온은 Wi-Fi 신호 파형 관련 확보 원천기술을 활용하는 기술이자 ‘SA Solution’의 주 AI 모델인 ‘군중 수 분류 및 군중 밀집도 판단 AI 모델’ 2건에 대해 우수한 시험성적 결과 보고서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페스티벌온은 Wi-Fi 신호 파형 관련 확보 원천기술을 활용하는 기술이자 ‘SA Solution’의 주 AI 모델인 ‘군중 수 분류 및 군중 밀집도 판단 AI 모델’ 2건에 대해 우수한 시험성적 결과 보고서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8일 확인된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시험은 KS X ISO/IEC 25023:2016의 기준을 적용 받고 104개국에서 상호 동일하게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KOLAS 시험인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군중 수 분류 AI 모델’ 정확도 94.68%, ‘군중 밀집도 판단 AI 모델’ 정확도 97.40%의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시험이 진행된 페스티벌온의 원천기술은 구역내 인원 및 밀집도 파악이 휴대용 단말기를 사용하지 않는 모든 인원에 대한 인원수 파악 및 밀집도 파악이 가능하며 이 데이터를 수집해 이미 보유 중인 자체 AI모델로 분석, 이동 패턴에 대한 예측을 가능하게 한다. 또 신호 파형 데이터의 학습을 통해 화재 감지, 행동 변화에 따른 다양한 예측 등이 가능한 기술이기도 하다.

페스티벌온 측은 “특히 AI모델의 경우 80%이상의 정확도가 나올 때 정확한 판단을 하고 있는 것으로 되어있는 기본 기준에 비교했을 때 모두 94% 이상의 정확도가 확인 돼 자체 AI 모델의 정확성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달부터 화재, 지진과 건물 붕괴 등 추가적인 데이터 학습을 시작하고, 내년에 Wi-Fi 모듈이 적용된 ‘SA Solution’ 출시 및 판매를 위해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페스티벌온은 “CCTV와 바디(액션)캠 등을 통한 안전 및 운영 관리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단절, 사각 지대 등 비용 절감과 더불어 사각지대가 없는 관리가 가능하다”며 “다양한 패턴 학습을 통해 활용 분야가 넓어지는 것에 기대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페스티벌온이 개발하고 있는 ‘SA Soluton’에서 중추가 기술로써 자체 기술로 기기와 임베디드 SW 프로토타입을 완성했다. 긴급 알림 기능을 위한 스피커 부위 추가와 ‘SA Solution’ 실내 지도 적용 등 솔루션의 완성형으로 디벨롭 하는데 필수 적인 요소로 사용될 예정이다.

‘SA Solution’은 현재 페스티벌온이 중점적으로 개발 중인 AI 행동 패턴 분석 및 예측 기반을 적용한  구역 안전 및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이다. 이용객용 전자지도 ‘D-Map’, 관리자용 대시보드 ‘Smart Dashboard’, ‘Wi-Fi 긴급 알림 무선 네트워크 장치’, ‘AI Area Bot’으로 구성된 공간데이터 수집 및 분석과 디지털 트윈이 결합된 솔루션으로써 ‘SA Solution’ Ver 1.0(‘D-Map’+’Smart Dashboard’) 등이 오는 6월에 상용화 될 예정이다.

한편 페스티벌온은 ‘SA Solution’ Ver 1.0과 Wi-Fi 신호 파형을 이용한 모듈과 자체 AI모델을 오는 1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월드아이티쇼(World IT Show)의 CM102호 페스티벌온 부스에서 현장에서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재한 페스티벌온 대표는 “이번 시험성적서 결과로 자사의 기술력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고 현장 시연을 통해 다양한 협업과 ‘SA Solution’ 판매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시프트다이나믹스, 자율 무기체계 통합 솔루션 ‘SAGE AI’ 공개

방산 딥테크기업 시프트다이나믹스(Shift Dynamics Inc.)는 AI기술들을 활용, 무기체계의 성능을 혁신적 수준으로 끌어올릴 신개념 무기체계 AI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태블로, 생성형 AI 접목한 ‘태블로 펄스’ 및 ‘태블로 코파일럿' 공개

AI CRM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는 지능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Tableau)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한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 ‘태블로 컨퍼런스 2024’에서 새로운...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봇이 로봇을 제조하는 최첨단 생산 공장과 신사옥 건설 본격화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세종시 집현동 세종테크밸리에 로봇이 로봇을 제조하는 최첨단 생산 공장 및 신사옥을 오는 2025년까지 건설한다고 2일 밝혔다....

[인터뷰] 김민성 아드리엘 부대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의 B2B SaaS 솔루션으로 인정받게 할 겁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는 아드리엘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김민성 부대표의 합류는 아드리엘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취임의 변을 통해 김 부대표는 아드리엘을 “글로벌 마케팅 분석 및 시각과 솔루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SaaS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아드리엘 본사에서 진행된 김 부대표와의 인터뷰는 이와 관련된 질문으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