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트렌드의 변화 : 집콕 → 호캉스 → 호캉스포츠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은 '머물다'는 뜻의 영어 단어 'stay(스테이)'와 '휴가'라는 뜻의 영어 단어 'vacation(베케이션)'의 합성어다. 휴가철에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 집이나 집 근처에 머물며 휴가를 즐기는 일을 의미한다.

2018년까지만 해도 휴가트렌드는 집콕이였다.

인터넷 검색결과 캡쳐 BY 저자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는 것이 싫증이 났던 소비자들은 폐쇄적인 공간이자 또다른 휴식처인 호텔을 찾기 시작했다. 실제 코로나 팬데믹이 심각했던 2021년 을 보면 호캉스에 대한 기사가 굉장히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최근에는 ‘갓생살기’ '골프' '테니스' 등의 스포츠가 각광 받으면서 정적인 호캉스보다는 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케이션 패키지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집안에만 있자 건강관리도 중요해지고, 갓생살기를 위해 나를 위한 새로움과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세대들의 등장으로 스포츠케이션이 각광받고 있다.

이런 변화에 맞서 많은 호텔들에서 투숙객을 위한 골캉스(골프+호캉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00 호텔은 피트니스장의 골프연습기 헤라디야를 설치했다. 헤라디야 골프연습기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정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KPGA 공식 쇼트게임 연습기’ 어프로치 연습을 할 수 있다는 비싼 실내용 골프연습기다. 호텔은 이 연습기를 투숙객에게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마케터라면 이런 소비자의 변화와 니즈에 맞춰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활용한다든지 베네핏을 제공해보는건 어떨까?! 레저나 호텔쪽 산업군이면 지금 당장 이러한 패키지 상품을 콜라보 해보는 건 유의미한 시도라 보여진다. 자영업자 역시 본인의 제품을 스포츠케이션 패키지에 녹여본다던지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것도 방법이 되리라 믿는다

본 글의 원문은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장창

tech42@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에이블리, 첫 연간 흑자 전환 이후의 과제는

이번 에이블리의 첫 흑자 전환은 무엇보다 서비스 매출 성장에 힘입은 바가 컸습니다. 전체 매출액 성장은 45.3%였는데, 서비스 매출은 99.3%이나 증가했고, 상품 매출은 13.1% 늘어나는데 그쳤거든요. 이러한 매출 성장을 이끈 요인은 크게 2가지였습니다. 

20대에 구글에 회사를 판 천재 루이스 폰 안의 비결

로그인할 때, 찌그러진 글자를 제대로 입력 하라거나 “자동차가 있는 이미지를 모두 고르세요” 같은 요구를 받으신 적 있으시죠? 또는 아래 그림처럼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한 적 한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앤스로픽 AI에 투자한 아마존

아마존이 앤스로픽에 언급했던 투자 금액 40억 달러를 모두 던지면서 두 회사의 전략적 협업 관계는 이제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알다시피 아마존에는 AWS(Amazon Web Service)라는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이 있죠. 앤스로픽 역시 아마존의 AWS를 사용합니다.

미래가치 : 열정의 시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되며 생활에 침투하는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기계가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분야가 늘어남에 따라 우리는 다가올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