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조이시티와 유저 참여형 ‘조이풀(Joy Full)’ 기부 캠페인 실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게임회사 조이시티와 함께 유저 참여형 ‘조이풀(Joy Full)’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가 조이시티 유저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희망스튜디오에 따르면 이번 기부 캠페인은 캠페인의 이름과 같이 행복이 결여된 국내외 아동청소년들의 삶에 행복을 채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조이시티 게임 ‘3on3 프리스타일’ 편 캠페인은 오는 14일, '프리스타일 1&2’ 편 캠페인은 21일에 희망스튜디오 기부플랫폼 스마일기브를 통해 릴레이로 오픈된다.

조이시티는 캠페인 기간 동안 각 게임에서 진행되는 인게임 기부 이벤트 미션 달성 시 자체적으로 출연금을 준비해 전달한다. 나아가 유저가 구매만 해도 기부되는 기부 패키지 수익금을 추가로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기부금은 아동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의 근간이 되는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돕는 일에 사용될 예정으로, 캄보디아 스퉁트렝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운동장 조성과 국내 취약 아동청소년들의 무료 농구교실을 위해 플랜인터내셔널 코리아, 한기범사랑나눔에 전액 기부된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국내 대표 온라인 스포츠게임 ‘프리스타일’을 만든 조이시티의 첫 기부 캠페인에 협업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라며 “희망스튜디오가 함께하는 이번 협업이 게임 산업 생태계에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24 서울메타위크 6월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기대감↑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4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4)가 다음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