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원의 폴더블폰, 삼성 '갤럭시Z5' 시리즈 공개

삼성전자의 갤럭시Z5(플립·폴드) 시리즈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공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6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갤럭시 언팩 2023:조인 더 플립 사이드'를 진행하고, 갤럭시Z플립5, 갤럭시Z폴드5, 갤럭시 워치6, 갤럭시탭 S9 등의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였습니다.

플립5는 이전 모델보다 외부 디스플레이가 3.4인치로 두 배 커져, 폰을 열지 않고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문자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폴더블폰의 주요 문제점이었던 힌지 부분의 주름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는 기존 U자형 힌지 대신 새롭게 도입된 플렉스 힌지 덕분입니다. 플렉스 힌지는 디스플레이를 접었을 때 내부에서 물방울 모양처럼 말리는 구조로, 이전 모델과 비교해 틈새를 줄였습니다.

갤럭시 Z 폴드5 아이스블루, 갤럭시 Z 플립5 민트

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는 성능 면에서도 큰 향상을 보였습니다. 두 제품 모두에 삼성 갤럭시 전용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가 탑재되었고, 이로 인해 CPU와 GPU의 속도가 각각 전작 대비 18%, 32%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갤럭시 워치6는 야외에서의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베젤을 줄이고 화면을 전작보다 약 20% 확대하였습니다. 더불어,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최대 2천니트의 밝기를 지원하며, 바이오 액티브 센서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해 건강 관리 기능이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S9을 통해 태블릿PC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이 모델은 삼성이 전작 출시 후 1년여 만에 선보인 태블릿PC로, 모든 모델에 OLED가 탑재되었고, 갤럭시S23에 적용된 다이내믹 AMOLED 2X를 통해 더욱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이날의 언팩에서 "갤럭시Z플립·폴드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몇 년 후에는 폴더블폰 판매량이 1억 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성 갤럭시는 가장 인기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 중인 이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챗GPT’ 뉴 버전 ‘섹시한 페르소나’는 마음에 드나요?

스칼렛 요한슨이 디지털 동반자의 목소리를 맡은 영화 이 실제로 구현됐다. 오픈AI는 섹시한 여성 목소리의 인공지능 대규모 언어모델 ‘GPT-4o’를 새롭게 공개했다. 기업이 끊임없이 강조하는 대로 챗GPT는 미래를 건설하고 있는 것일까.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운영 스타일봇, 파리 'VIVA TECH 2024' 서 최초 공개

스타트업 스타일 봇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2024' 전시회에서 매장 및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패션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