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암호화·MS 공동작업·드롭박스 리플레이 기능 등 추가

드롭박스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365 내에서 드롭박스에 저장된 콘텐츠를 찾고,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업로드 및 공유가 가능하게 됐다.

드롭박스가 향상된 파일 제어, 작업 유연성, 그리고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보안, 정리 및 공유 기능을 공개했다.

드롭박스 공동 창업자 겸 CEO 드류 휴스턴(Drew Houston)은 "드롭박스는 신뢰성 및 편의성을 갖춘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조직이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최근 AI와 머신러닝의 발전으로 인해 반복적인 업무의 자동화, 생산성 향상, 정신적 여유 확보 등에 대한 가능성을 보고 있고 이번 최신 업데이트는 드롭박스의 AI 퍼스트(AI First)를 향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을 통한 기밀 콘텐츠의 보안 강화

드롭박스는 저장된 모든 파일을 256비트 고급 암호화 표준(AES)으로 암호화하며, 이로 인해 고객이 간단하고 원활한 방식으로 안전하게 중요한 자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지만 일부 조직은 보다 민감한 정보를 위해 맞춤형 암호화 표준이나 추가적인 보안 단계를 요구한다. 비즈니스 조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새로운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이 추가됐다:

• 원활한 엔드 투 엔드 암호화: 데이터를 보낸 사람과 받은 사람만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조직 폴더에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다.

• 고급 키 관리: FIPS 140-2 레벨 3 키 관리 서비스를 통해 관리되는 별도의 암호화 키를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한 보호 및 관리가 가능해진다.

• 관리자 경험 향상: 조직 구성원 자격에 대한 모니터링, 부가 기능 구성, AI 사용의 맞춤 설정 등을 통해 콘텐츠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뢰 센터 업데이트: 드롭박스 제품의 위험 진단을 한 곳에서 간단하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간편하게 내부 검토는 물론 보안, 안정성, 개인정보 보호, 컴플라이언스 등의 정보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연동으로 체계성 강화

드롭박스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365 내에서 드롭박스에 저장된 콘텐츠를 찾고,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업로드 및 공유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365 코파일럿용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은 질문에 답변하거나 요약을 제공한다. 고객의 업무 간소화를 위해 추가된 마이크로소프트 연동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실시간 공동 작업(베타): 가장 많은 요청이 있던 기능으로, 데스크톱, 웹, 모바일 상의 드롭박스에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여러 명의 사용자가 공동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파일 접속자와 편집 내용이 실시간으로 표시돼 모두가 사본 충돌 문제없이 최신 버전에서 작업 가능하다.

• 드롭박스 리플레이와 원드라이브 연동: 원드라이브에 저장된 미디어 파일을 드롭박스 리플레이로 가져와 검토 및 승인 작업이 가능하다.

드롭박스의 새로운 웹 환경으로 콘텐츠 접근 속도 향상

드롭박스는 모든 사용자가 드롭박스 내에서 필요한 파일을 빠르게 찾아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 빠른 보기를 통해 폴더 탐색 및 간편한 파일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그리드 보기에서 파일이나 폴더 위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파일 및 폴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왼쪽 탐색 메뉴에 빠른 액세스가 추가됐다. 고정 기능을 사용해 즐겨 찾는 파일에 대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 사용자의 작업 방식에 따라 PDF 등 파일에 적합한 작업을 추천한다. 이로 인해 작업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드롭박스는 리플레이 기능 추가로 빠른 비디오, 이미지 및 오디오 검토가 가능하게 했으며

독센드 어드밴스드 데이터룸으로 데이터 보안 및 인사이트 확보했다. 또 AI 기반 범용 검색 툴 드롭박스 대시를 통해 신속한 파일 찾기가 가능해 졌다.

최신 보안 기능, 마이크로소프트 연동, 드롭박스 리플레이, 드롭박스 독센드, 드롭박스 대시 베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