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Dubai NFT 아트를 조명하다

NFT를 비롯한 디지털 매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 세계 미술계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Art Dubai에서 NFT 아트를 강조하는 새로운 섹션을 시작하며 NFT 아트에 대한 탐색을 본격화 하기 시작했습니다.

Art Dubai 참여 아티스트인 마리나 페도로바(Marina Fedorova)는  "Cosmodreams" 작품을 선보이며 가상현실(VR)과 증강 현실(AR)을 작품과 조각 설치에 통합하여 전통 예술과 디지털 기술을 연결했습니다. 이 작품은 기술을 사용하여 예술을 보다 인터랙티브하고 몰입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그녀의 작품은 우주 공간의 아름다움과 현대 기술이 지구에 미친 영향을 포착합니다. 관람객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그림과 조각의 AR 애니메이션을 보거나 작품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페도로바는 기술 발전에 반대했었습니다. 종이나 캔버스에 물감을 칠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고 믿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이 시대는 내 생각을 크게 바꾸어 새로운 기술은 예술가의 팔레트에 있는 새로운 도구일 뿐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했다고 전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스마트폰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작품을 바라보고 그 안의 이야기 역시 스마트폰 속에서 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조건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많은 영역에서 우리의 삶이 디지털화됩니다. 코로나 19는 그 역할을 가속화했으며, 사람들이 집에 있는 동안 미술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스크린을 통해 가능하게 할 수 있는 경험의 종류에 대해 생각하게 했습니다.

Art Dubai Digital [Maghie Ghali/Al Jazeera]의 Bybit 부스에서 선별된 NFT 아트, 출처 aljazeera

이제 아티스트들은 실제와 같은 예술 경험을 디지털 방식으로 더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NFT 아트의 대부분은 의미나 목적이 있는 예술을 만들기보다는 기술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을 보는 대체로 실험적인 작품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직 NFT 아트를 대표할 트렌드나 인기 테마는 아직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NFT가 2015년에 만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주류 대화의 일부가 된 것은 불과 1년 전입니다. NFT 예술은 아직 널리 받아들여지거나 이해되지 않을 수 있지만 Art Dubai와 같은 기관에서 NFT 아트를 조명하고 있기 때문에 예술 현장에서 자리를 잡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thenationalnews.com 

참고언론자료 https://www.aljazeera.com/news/2022/3/15/digital-and-nft-art-reigns-at-art-dubai

본 기사의 원문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NFT 아트 연구가

parkjejung14@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20대에 구글에 회사를 판 천재 루이스 폰 안의 비결

로그인할 때, 찌그러진 글자를 제대로 입력 하라거나 “자동차가 있는 이미지를 모두 고르세요” 같은 요구를 받으신 적 있으시죠? 또는 아래 그림처럼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한 적 한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앤스로픽 AI에 투자한 아마존

아마존이 앤스로픽에 언급했던 투자 금액 40억 달러를 모두 던지면서 두 회사의 전략적 협업 관계는 이제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알다시피 아마존에는 AWS(Amazon Web Service)라는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이 있죠. 앤스로픽 역시 아마존의 AWS를 사용합니다.

미래가치 : 열정의 시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되며 생활에 침투하는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기계가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분야가 늘어남에 따라 우리는 다가올 일자리...

CIA보다 입사가 힘들다는 칙필레에 인재가 모이는 이유

매장의 점장, 즉 운영자들에게 철저하게 주인의식을 갖게 만든다는 겁니다. 더 나은 직장 없나 모두가 호시탐탐 노리는 요즘 같은 시대에, 이게 말이나 되냐고요? 칙필레는 점장들이 아예 다른 데로 눈을 못 돌리게 하는 획기적인 조건을 내밀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