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플랫폼 플렉스(flex), ‘성장 모멘텀 바우처’로 초기 스타트업 HR 성장 지원

HR 플랫폼 ‘플렉스(flex)’는 창업 3년 미만 초기 스타트업의 HR 플랫폼 및 서비스 도입을 ‘성장 모멘텀 바우처’ 사업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4일 밝혔다.

‘성장 모멘텀 바우처’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플렉스 주관의 바우처 사업으로 자사 제품 및 서비스 신규 도입 비용의 50%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플렉스 측은 “장기 불황으로 비즈니스 성장과 조직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스타트업이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HR 인프라를 구축하고, 내부에 존재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취지를 밝혔다.

신청 및 선정 과정이 복잡한 기존의 정부 바우처 사업과는 달리, ‘성장 모멘텀 바우처’는 신청 후 사업자등록증을 통한 개업 연월만 증빙하면 되어, 정부 지원 사업 신청 경험이 없는 초기 스타트업도 누구나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 과정 및 바우처 혜택 내용은 플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해남 플렉스 대표는 “생각보다 많은 초기 기업이 제품이나 사업의 문제보다 ‘사람 문제’ 때문에 실패한다”며 “비즈니스가 가파르게 성장할 때는 조직 내 HR 역량의 중요성이 크지 않게 느껴질 수 있지만, 성장 속도가 정체되는 순간, 조직 운영의 비용을 절감하고, 팀이 하나의 목표를 바라볼 수 있도록 하는 HR 역량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대표는 “flex의 ‘성장 모멘텀 바우처’가 많은 초기 스타트업이 HR 역량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성장 모멘텀 바우처’를 주관하는 플렉스는 근태 관리, 급여 정산, 전자계약, 전자결재, 채용, 성과관리 등 기업 인사 관리 전반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할 수 있는 통합 HR 플랫폼과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자문과 급여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Human Resource(인적 자원)로 표현되던 HR을 Human Relations (인적 관계)라는 개념으로 정의하고 기업의 HR을 자원 운영이 아닌, 관계 빌딩으로 봐야 한다는 새로운 시각을 제안하여 와디즈, 세탁특공대, 백패커스, 레벨리온을 포함한 많은 국내 스타트업 고객사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로 ‘한 세대 한번’ 뿐인 기회를 잡은 ‘구글·유튜브’

구글이 지난해 법무부가 기소하면서 시작된 반독점 재판과 기업이 야심차게 출시한 새로운 AI 도구가 사실상 흥행 실패한 가운데, 알파벳은 사상최초로 배당금 700억달러 자사주를 매입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다양한 악재 속에서도 알파벳은 적극적으로 생성형 AI 프로젝트에 리소스를 전환하면서 ‘한 세대 한번’ 뿐인 기회를 잡았다.

[생성형 AI 붐 시대①] 생성형 AI 산업 대폭발과 그 주변

AI 인덱스 보고서가 보여주는 AI 분야 경쟁 트렌드와 활용 및 과제 등을 포함하는 주목할 만한 15개 지표는 ▲생성형 AI투자 폭발 ▲폐쇄형 모델이 개방형 모델 성능 능가 ▲이미 매우 비싸진 파운데이션 모델 ▲미국이 파운데이션 모델 분야에서 선두 국가로 자리매김 ▲구글이 파운데이션 모델 경쟁 기업 가운데 독주 ▲AI 경쟁에 따른 무거운 탄소 발자국 발생 부작용 ▲AI 개발자들의 인종적 다양성, 일부 진전 ▲포춘 500 기업 조사결과 최소 1개 사업부가 AI 구현 ▲AI를 사용한 기업들의 비용 축소 및 매출 증가 ▲업계가 새로운 AI 박사 학위자들 채용 ▲기업들의 AI리스크 인식 ▲아직까지 인간을 능가하지 못한 AI ▲잇단 AI 책임 규범 개발 ▲법이 AI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한편으로 제약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AI로 요약된다.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자체 LLM 기반 언어 AI 개발…번역, 글쓰기 이어 음성 번역 서비스도 선보일 것”

26일 딥엘의 창업자인 야렉 쿠틸로브스키 CEO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시장 진출 1년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쿠틸로브스키 CEO가 소개한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로 구동되는 첫 서비스로, 기업이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계약서 등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에서 더 명확하게 소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 그럼 이제 ‘틱톡’은 누가 사게 되나요?

미국 의회가 틱톡을 미국에서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하루만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에 서명함에따라, 설마했던 미국 틱톡 금지가 현실화 되고 있다. 이제 미국 정부와 업계는 틱톡의 새로운 주인을 찾기 위한 전략을 빠르게 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