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에 유튜브 쇼츠용 전용 광고가 출시된다

유튜브 쇼츠용 전용 광고가 구글 애즈에 출시될 예정이다. 구글의 광고주용 플랫폼인 구글 애즈 직원 Adriaan Dekker는 링크드인에서 이 기능을 소개했다. 구글 애즈의 이 기능은 일부 광고 계정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쇼츠 전용 광고가 가능해지면 쇼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배분 금액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 애즈의 쇼츠 전용 광고 기능
구글 애즈의 쇼츠 전용 광고 기능

구글 애즈에서 기능이 발견되기 전까지는 유튜브 쇼츠 전용 광고가 불가능했다.

유튜브 쇼츠 전용 광고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구글 애드 접속
  • 새 캠페인 만들기 선택
  •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선택
  • 동영상 선택
  • 효율적 잠재고객 도달 선택
  • 다양한 형식의 광고 선택 후 인스트림광고와 인피드 광고를 선택 해제

한편 유튜브는 2023년 2월부터 쇼츠 크리에이터 광고 수익을 배분했다.

(끝)

이 기사는 거북이 미디어 전략 연구소장이 기고했습니다.

거북이미디어연구소

getough@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어디까지 왔나? 생성형 AI 톺아보기 (2)

생성형 AI는 산업마다, 기업마다 활용될 수 있는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 선도 기업을 중심으로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활용 사례도 많이 생기고 있다.

헬리콥터 뷰 관점에서 본 MWC 2024

안녕하십니까? 신동형입니다.  올해 CES 2024에 이어 MWC 2024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올해 MWC 2024에서도 제 자료를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저도...

AI, 어디까지 왔나? 생성형 AI 톺아보기 (1)

글로벌 생성형 AI 시장 규모는 2023년 438억 7000만 달러(약 57조 5486억 원)에서 2030년 약 6680억 달러(약 883조 2296억 원)으로 약 15배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현재 많은 비즈니스 리더는 생성형 AI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여러 실험을 통해 자사만의 생성형 AI 활용 사례를 만들고 있다.

세계 최초 고령화 진입! 프랑스가 발견한 비즈니스 기회

#1. 우체국 직원이 나 대신 부모님을 돌본다? 프랑스 우정공사 ‘라포스트(La Poste)’의 직원들은 우편 배달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독거노인을 위한 아주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