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파, 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에 ‘수작업 자동화AI 솔루션’ 제공

AX(AI EXPERIENCE∙AI 경험) 혁신을 추구하는 AI스타트업 달파는 최근 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에 수작업 자동화 AI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은 달파의 AI 솔루션 도입으로 작업 속도가 대폭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달파에 따르면 대부분의 플랫폼은 상품을 업로드하기 위해 다양한 공급사로부터 상품을 공급해오게 된다. 그러나, 제각각인 공급사의 정보들을 플랫폼의 형식에 맞게 업로드하는 데에는 많은 수작업이 소요된다.

달파 AI는 각기 다른 상품 정보 필드를 특정 양식에 맞게끔 추출하고 재배치한다. 이번 달파의 AI 솔루션 도입으로 마이리얼트립은 작업자의 작업시간을 비약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절약된 시간을 통해 더욱 다양한 상품을 공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휴먼 에러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더구나 이러한 효과는 즉각적으로 나오고 있다.

마이리얼트립 관계자는 “달파와의 작업을 통해 기존 대비 신규 상품 등록 과정이 30~50% 가량 빨라져 같은 기간 내 더 많은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외에도 효율화가 필요한 영역에 대해 달파 팀과 계속해서 기회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달파 관계자는 “많은 기업에서 고객에게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수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달파는 이러한 내부 수작업을 자동화해 기업이 더욱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달파는 지난해 10월 크로스보더 패션 도소매 플랫폼 어이사마켓에 8종의 AI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다. 또 같은 해 12월 카페24 스토어에 고객 이탈율을 낮추고 구매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AI 텍스트 검색엔진’을 출시했다. 이어 올 1월 소셜 디스커버리 서비스 ‘위피’(WIPPY)를 운영하는 엔라이즈에 ‘이상형 생성 및 추천’ AI 솔루션을 제공했다.

한편 마이리얼트립은 약 2000개의 여행사, 호텔 플랫폼 익스피디아 등과 같은 항공료 비교 서비스 제공기업과 제휴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여행자가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투어, 활동, 현지 교통, 호텔 등을 예약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산나눔재단, ‘2024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성공적

아산나눔재단은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을 엿볼 수 있는 ‘2024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2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일만백만, 생성형 AI 서비스 최초 중기부 딥테크 팁스 선정

AI 기반 영상 생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일만백만이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초격차...

더벤처스, 크리에이터 특화 대안신용평가 솔루션 ‘Glow.B’ 투자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는 크리에이터 특화 대안신용평가 솔루션 ‘Glow.B’를 운영하는 바이엇(대표 김동규)에 투자했다고 25일 밝혔다. 더벤처스에 따르면 Glow.B는 AI를 기반으로...

[AGI 콘퍼런스 2024]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 “AI 챗봇 서비스 도입의 목적은 개인화된 고객 커뮤니케이션 자동화, 사용자 경험 극대화입니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바퀴를 재발명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AI 서비스 개발 시 이런저런 시도로 시행착오를 거치는 과정이 불가피하지만 결국 ‘사업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빨리 시장에 선보이고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