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직장인 ‘슈퍼앱’ 도약 본격화… 개인 맞춤 콘텐츠 추천 ‘투데이’ 탭 선보여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는 리멤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집약한 홈화면 '투데이' 탭을 신설했다고 24일 밝혔다.

리멤버 측은 “그동안 명함관리 서비스로 시작해 구인구직 서비스, 직장인 커뮤니티 서비스, 데일리 뉴스 콘텐츠까지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이번 투데이 탭 신설을 기점으로 개별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더욱 높여 직장인 슈퍼앱으로 본격 나아간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투데이 탭에서는 그날의 중요한 소식과 사용자가 관심 있을만한 콘텐츠들을 추천해서 보여준다. 첫 화면 상단에는 인맥 소식, 명함 촬영, 받은 스카웃 제안, 선물하기 등 가장 자주 사용하는 8개 메뉴를 제공해 서비스를 더욱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단에는 AI가 추천해주는 채용공고, 설문조사, 그날의 주요 뉴스와 커뮤니티 인기글까지 개인화된 맞춤형 정보들을 큐레이션해서 보여준다.

한편 리멤버는 지난 6월부터 약 두 달간 일부 사용자들에게 투데이 탭을 공개하여 피드백을 받았고, 개선 작업을 거쳐 오늘부터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현호 CPO(최고 제품 책임자)는 "이번 홈화면은 기존 명함첩 첫 화면이 주는 유틸리티 앱으로서의 이미지를 벗어나, 리멤버가 제공하는 인맥관리, 구인구직, 콘텐츠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리멤버가 명함앱을 넘어 직장인 슈퍼앱으로서 사용자분들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소풍벤처스, 친환경 배터리 원자재 가공 기술 미국 스타트업 ‘배니클’에 투자

임팩트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VC) 소풍벤처스는 미국 스타트업 기업 배니클(BANIQL)에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베니클은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에너지 밀도를...

[인터뷰] 리뉴어스랩 이재용 대표, 박태근 CPO, 김상용 COO “공급망 탄소 중립을 위한 데이터 공유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이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스콥1, 2에 비해 공급망 내 존재하는 관계사의 탄소 배출 데이터까지 완벽하게 수집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리뉴어스랩은 바로 이 과정에서 글로벌 기업의 협력사에게 탄소배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다시 이 데이터를 가공해 글로벌 기업에 제공하고 수수료를 얻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중국, 태양광 휴머노이드 우주정거장으로···미국을 긴장시킬 성능

중국은 태양광 동력만으로 작동하는 경량 휴머노이드 로봇인 ‘타이코봇’을 자사의 우주정거장인 ‘톈궁’으로 보낼 준비를 마쳤다. 25kg에 불과한 타이코봇은 지상 우주선 목업 실험에서 다양한 우주선내 활동 효율성을 과시하면서 무거운로보넛2(220kg)를 ISS에 보내 우주 수술을 시험했고 여전히 테스트 중인 미국을 긴장시키기에 충분해 보인다.

엔젤라운드, 제31회 투자 IR 참가자 모집

1004파트너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초기 투자 유치 플랫폼 엔젤라운드(Angelround)가 다음달 투자 유치 IR에 참여할 개인이나 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