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 투자 유치

기술 창업 기업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원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 화학부 연구실에서 신물질 레스베라트론의 발견을 기반으로 신약 및 화장품 원료 개발을 위해 2021년 기술 창업한 기업이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론은 심혈관 보호, 항암 및 항염에 효능이 있고 항산화 특성을 바탕으로 건기식 및 화장품 원료로 사용 중인 레스베라트롤을 변형하여 만든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저분자 물질이다.

현재 레스베라트론의 다양한 질환 치료 및 피부 개선 효능에 대한 초기 단계 검증을 마쳤으며, 향후 대량 생산을 위한 독자적 화학합성법도 개발을 완료하였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물질개발 초기부터 관련 연구를 지속해온 임은학 박사가 CTO로 개발 중추를 담당하고 있는 한편, 황한신 대표이사와 대기업 출신의 사업개발 및 IP개발 자문 인력들이 회사의 성장을 위해 함께하고 있다.

황한신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 대표는 “레스베라트론은 레스베라트롤보다 질병 치료 및 피부 개선 영역에서 더 우수한 효능을 보인다”며 “금번 시드 투자를 시작으로 단기적으로는 화장품 원료로 중장기적으로는 대사질환 치료제로 개발과 함께 본격적으로 화장품 및 신약 공동 개발 파트너 탐색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투자를 진행한 목승환 서울대기술지주 대표는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2021 SNU 해동 주니어 대상 수상 스타트업으로, 오랜 기간 동안 팀의 연구성과를 보며 믿음을 키워왔다. 사업적 성숙을 기다려 투자를 진행한 의미있는 기업”이라며 “아직 실험적이지만 해당 기술의 다양한 사업적 가능성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SDT, ‘퀀텀코리아 2024’서 양자기술 상용화 성과 알린다

산업DX 솔루션 및 양자표준기술 전문기업 SDT는 오는 25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퀀텀코리아 2024’에 참가, 양자컴퓨팅, 양자센싱, 양자보안 등...

나우로보틱스, 기술성 평가 통과… ‘코스닥 상장 본격화’

산업용 로봇과 자율주행 물류로봇으로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는 로봇 전문 기업 나우로보틱스는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며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한다고 21일 밝혔다....

충남스타트업협회, 청년운영위원회 1기 네트워킹 개최

충남스타트업협회는 도내 대학 창업동아리로 구성된 청년운영위원회 1기 8명과 네트워킹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청년운영위원회는 (사)충남스타트업협회에서 운영하는 청년 창업 프로그램중 하나다....

한국 스타트업에게 기회의 땅 되고 있는 일본 진출 전략은?

일본 정부의 전폭적인 스타트업 육성 정책은 그간 디지털 전환이 더디다는 인식을 빠르게 바꾸며 SaaS, 딥테크 스타트업 중심의 성장세를 만들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일그렇다면 일본 진출을 고려하는 한국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일본 스타트업 생태계의 특징은 무엇일까? ‘글로벌 브레인’ 이경훈 한국 대표의 ‘일본 스타트업 생태계 이해하기’ 발표에서 그 답을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