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 투자 유치

기술 창업 기업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원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 화학부 연구실에서 신물질 레스베라트론의 발견을 기반으로 신약 및 화장품 원료 개발을 위해 2021년 기술 창업한 기업이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론은 심혈관 보호, 항암 및 항염에 효능이 있고 항산화 특성을 바탕으로 건기식 및 화장품 원료로 사용 중인 레스베라트롤을 변형하여 만든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저분자 물질이다.

현재 레스베라트론의 다양한 질환 치료 및 피부 개선 효능에 대한 초기 단계 검증을 마쳤으며, 향후 대량 생산을 위한 독자적 화학합성법도 개발을 완료하였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물질개발 초기부터 관련 연구를 지속해온 임은학 박사가 CTO로 개발 중추를 담당하고 있는 한편, 황한신 대표이사와 대기업 출신의 사업개발 및 IP개발 자문 인력들이 회사의 성장을 위해 함께하고 있다.

황한신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 대표는 “레스베라트론은 레스베라트롤보다 질병 치료 및 피부 개선 영역에서 더 우수한 효능을 보인다”며 “금번 시드 투자를 시작으로 단기적으로는 화장품 원료로 중장기적으로는 대사질환 치료제로 개발과 함께 본격적으로 화장품 및 신약 공동 개발 파트너 탐색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투자를 진행한 목승환 서울대기술지주 대표는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2021 SNU 해동 주니어 대상 수상 스타트업으로, 오랜 기간 동안 팀의 연구성과를 보며 믿음을 키워왔다. 사업적 성숙을 기다려 투자를 진행한 의미있는 기업”이라며 “아직 실험적이지만 해당 기술의 다양한 사업적 가능성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산나눔재단, ‘2024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성공적

아산나눔재단은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을 엿볼 수 있는 ‘2024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2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일만백만, 생성형 AI 서비스 최초 중기부 딥테크 팁스 선정

AI 기반 영상 생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일만백만이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초격차...

더벤처스, 크리에이터 특화 대안신용평가 솔루션 ‘Glow.B’ 투자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는 크리에이터 특화 대안신용평가 솔루션 ‘Glow.B’를 운영하는 바이엇(대표 김동규)에 투자했다고 25일 밝혔다. 더벤처스에 따르면 Glow.B는 AI를 기반으로...

[AGI 콘퍼런스 2024]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 “AI 챗봇 서비스 도입의 목적은 개인화된 고객 커뮤니케이션 자동화, 사용자 경험 극대화입니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바퀴를 재발명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AI 서비스 개발 시 이런저런 시도로 시행착오를 거치는 과정이 불가피하지만 결국 ‘사업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빨리 시장에 선보이고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