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웨어글로벌, 네이버클라우드 손잡고 '금융 PaaS'로 국내외 금융클라우드 시장 공략

2010년 설립된 뱅크웨어글로벌은 IBM 출신의 금융 컨설턴트들이 모여 국내외 금융 IT구축에 필요한 최고의 금융 SW 개발, 공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어뱅킹, 핀테크솔루션 전문 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이 클라우드 대표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발표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뱅크웨어글로벌의 금융솔루션과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국내에도 본격적인 클라우드 금융솔루션을 공급하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먼저 뱅크웨어글로벌의 금융산업 전용 클라우드 개발 플랫폼인 BX Cloud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AVER Cloud Platform; NCP)로 이행해 은행, 카드, 캐피탈, 핀테크 기업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금융 앱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금융PaaS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뱅크웨어글로벌이 해외 각국에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뱅킹 및 자동차 금융 솔루션을 국내 금융기관과 핀테크 기업에도 제공하는 등 기술 및 영업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어 중국을 비롯해 필리핀, 미얀마 등 뱅크웨어글로벌이 이미 진출해 있는 동남아 지역의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한 사업협력 역시 타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은중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클라우드로 컴퓨팅 기반기술이 세대교체가 된 상황에서 금융기관IT인프라의 클라우드 이행은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과제”라며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금융PaaS는 국내 금융기관과 핀테크 기업이 클라우드 기술의 장점을 극대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10년 설립된 뱅크웨어글로벌은 IBM 출신의 금융 컨설턴트들이 모여 국내외 금융 IT구축에 필요한 최고의 금융 SW 개발, 공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적인 수준의 뱅크웨어글로벌의 금융업무 전문가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합심해 개발한 코어뱅킹, 코어카드, 할부리스금융, 마이크로금융 등의 금융 애플리케이션과 개발플랫폼은 30여년의 금융업무 설계 노하우와 최신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뱅크웨어글로벌이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지금까지 아시아 6개국 100여 금융사와 핀테크 기업에 납품돼 호평 받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마이프차에 따르면 지난달 KT와 협력해 출시한 ‘프랜차이즈TV’는 창업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 TV를 통해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를 얻고 창업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 TV 채널 번호 887번에서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다음달...

카카오모빌리티, 서울시와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시와 협업해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오토차징’은 충전커넥터를 충전구에 꽂기만 하면 차량정보를 충전기가 인식해 ‘인증-충전-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PnC(Plug and Charge) 서비스다. 그동안 전기차 운전자들은 차량을 충전하기 위해 충전기 화면을 조작하고 각종 회원카드나 신용카드를 태깅하는 등 번거로운 인증과 결제 절차를 거쳐야 했지만, 26일부터 카카오내비 앱에서 제공하는...

버즈빌-퀸잇, 버즈베네핏 솔루션 제휴…“AI 기반의 유저 혜택으로 리텐션부터 수익화까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은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앱 수익화 솔루션 ‘버즈베네핏’ 구축과 운영을 지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버즈베네핏을 ‘오늘의 미션'이란 친숙한 이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오늘의 미션'은 이용자의 행동 데이터 결과에 따라 맞춤형 리워드를 지급하는 예측형 AI 기술인...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가 신세계까사의 고객 맞춤 공간 컨설팅 서비스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됐다.   아키스케치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에서 운영하는 3D 인테리어 및 가구배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솔루션 공급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