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초 AI폰 ‘갤럭시S24’ 공개…실시간 통번역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새로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으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간의 전화 통화에서 실시간으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온디바이스 AI 기반으로 작동하며, 클라우드 연결 없이도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 기본 탑재된 '전화' 앱을 통해 이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메시징 분야에서도 큰 발전이 이뤄졌다. 주요 모바일 메신저 앱에서 '실시간 번역'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삼성 키보드'를 통해 구현된다. 또한, 상황에 맞는 문구의 톤을 제안하는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력하여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했다. 사용자들은 이 기능으로 화면의 이미지나 텍스트에 동그라미를 그려 관련 검색결과를 즉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생성형 AI'를 활용한 새로운 검색경험도 제공한다.

AI 기술은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 기능에서도 활용된다. 이 기능은 '삼성 노트' 앱에서 사용자의 글이나 메모를 요약하고,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음성녹음 기능은 최대 10명까지의 발표자를 구분하여 스크립트를 제공하는 등 개선되었다.

카메라 기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다.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통해 줌 기능과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특히 '갤럭시 S24 울트라'에는 새로운 '쿼드 텔레시스템(Quad Tele System)'이 탑재되어 더 높은 화질의 줌 촬영을 가능하게 되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오는 1월 31일부터 전 세계적으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1월 19일부터 사전 판매가 시작됩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로 스마트폰 시대를 넘어선 새로운 모바일 AI폰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AI를 활용한 모바일 소통방식에 혁신 기대를 나타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어반랩스, 2024 AFRO에서 커피박 추출 단백질 ‘커플로어’ 공개

푸드 업사이클 전문기업 어반랩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AFRO(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이하 2024 AFRO)’에 참가해 커피박에서 단백질을 추출하는...

네이트, 파리 올림픽 특집페이지 ‘봉쥬르! 파리’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내달 11일까지 열리는 제33회 파리 올림픽을 맞아 특집 페이지 ‘봉쥬르! 파리’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SK컴즈에 따르면 이날부터 운영되는...

NHN, 2024년 게임사업 신입/경력 공개 채용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2024년 게임사업 부문의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NHN 측은 “새로워지는 시장 상황에도 매년 뚝심있게 게임사업 부문의...

쏠북, 콘텐츠 AI 활용한 ‘적중 예측 문제지 제작’ 서비스 오픈

라이선싱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는 콘텐츠 AI기술을 활용한 ‘적중 예측 문제지 제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북아이피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