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아산 티처프러너' 우수 참여교사에 교육부 장관상 수여

21일 열린 행사에서는 지난해 ‘아산 티처프러너’를 통해 개인과 팀 단위로 직접 개발한 기업가정신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학교 현장에서 570여 명의 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에 기여한 교사들에게 교육부 장관상을 시상했다.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하 재단)은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아산 티처프러너(Asan Teacher-Preneur)’에 참여한 우수 교사 개인 및 팀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재단은 ‘아산 티처프러너’ 동문 교사의 교육부 장관상 수상을 기념하며, 역삼로에 위치한 마루360에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21일 열린 행사에서는 지난해 ‘아산 티처프러너’를 통해 개인과 팀 단위로 직접 개발한 기업가정신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학교 현장에서 570여 명의 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에 기여한 교사들에게 교육부 장관상을 시상했다. 대상자는 발곡고등학교 김운영 교사, 현대고등학교 구혜미 교사, 내곡중학교 이예주 교사, 수원외국어고등학교 전민경 교사 등 총 4인이다.

재단에 따르면 ‘아산 티처프러너’는 중고교 교사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교육 현장에서도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을 확산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152명의 기업가정신 전문 교육가를 배출했으며, 2022년에는 교육부와 ‘초중고 학생의 창업 체험 및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업가정신 교육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지난 해 ‘아산 티처프러너’에 참여한 선생님들께서 교육 현장에서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해 오신 그 공로를 인정받고 교육부 장관상까지 수상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산나눔재단은 ‘아산 티처프러너’를 통해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아산 티처프러너’ 6기에 참여할 교사를 현재 모집 중이다. 기업가정신 교육에 대한 열정을 가진 전국의 현직 중고등학교 교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다음달 16일까지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홈페이지에서 모집을 진행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 후 5월 초에 최종 합격자 총 30명을 발표한다.

선발된 교사들은 5월 입학식부터 12월 수료식까지 약 7개월 동안 하계 및 추계 워크숍을 포함한 13회의 정기교육, 해외 탐방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소풍벤처스, 친환경 배터리 원자재 가공 기술 미국 스타트업 ‘배니클’에 투자

임팩트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VC) 소풍벤처스는 미국 스타트업 기업 배니클(BANIQL)에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베니클은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에너지 밀도를...

[인터뷰] 리뉴어스랩 이재용 대표, 박태근 CPO, 김상용 COO “공급망 탄소 중립을 위한 데이터 공유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이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스콥1, 2에 비해 공급망 내 존재하는 관계사의 탄소 배출 데이터까지 완벽하게 수집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리뉴어스랩은 바로 이 과정에서 글로벌 기업의 협력사에게 탄소배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다시 이 데이터를 가공해 글로벌 기업에 제공하고 수수료를 얻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엔젤라운드, 제31회 투자 IR 참가자 모집

1004파트너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초기 투자 유치 플랫폼 엔젤라운드(Angelround)가 다음달 투자 유치 IR에 참여할 개인이나 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업은행, 2024년 상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은 오는 29일부터 양일간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創工)’의 2024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데모데이는 상반기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