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포펫, 대만 대표 인큐베이터 개러지플러스 ‘스타트업 글로벌 프로그램’ 성공적

에이아이포펫 아시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 ‘컴퓨텍스 2024’ 참가했다. (사진=에이아이포펫)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 기업 에이아이포펫은 대만의 비영리 인큐베이터 개러지플러스(Garage+)가 주최하는 '스타트업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아이이포펫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IT 기업 관계자 및 예비투자자 등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네트워킹을 진행하고 아시아 시장 진출의 발판을 성공적으로 마련했다” 전했다.  

개러지플러스는 아시아에서 가장 인정받는 스타트업 육성 기관으로, ‘스타트업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스타트업과 대만의 주요 기업을 연결하고 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AI, 데이터 분석, IoT, 스마트 기기 등 분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매년 수많은 IT기업들이 이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47개국에서 총 294개의 기업이 프로그램에 신청했으며, 치열한 경쟁 심사를 거쳐 19개의 글로벌 스타트업과 11개의 대만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됐다.

에이아이포펫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의 1:1 미팅을 통해 예비 투자자 및 비즈니스 파트너사들과 만나고, 대만과 주요 아시아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시장 진출 방안 및 투자 협력 강화 등을 모색했다.  

또한 에이아이포펫은 개러지플러스 프로그램 선정사 자격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인 ‘컴퓨텍스 2024’에 마련된 스타트업 특별관 이노벡스에도 참여했다.

이노벡스에서 에아이이포펫은 강아지와 고양이의 눈, 피부, 치아, 관절 건강을 95%의 정확도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AI 분석 기술과 ‘티티케어’ 앱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AI 데이터 기반의 수의사 비대면 진료 사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는 것이 에이아이포펫 측의 설명이다.

허은아 에이아이포펫 대표는 “이번 개러지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들과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시아태평양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창출해 에이아이포펫의 기술력을 알리고, 글로벌 반려동물 건강관리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아이포펫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 ‘티티케어’와 반려동물 영양제 ‘미펫 낼름(Nelm)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반려동물 원격 의료 플랫폼 ‘펫하모니(Pet Harmony)’, 글로벌 곡물 가공 및 유통 기업 ADM(Archer Daniels Midland Company, ADM)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루에서 만난 사람] 양혁용 랜식 대표 “혈당 관리 솔루션으로 요요 없는 다이어트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혈당과 비만의 상관관계를 명확한 데이터로 확인하고 이를 개선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스타트업이 바로 랜식이다. 의대를 졸업하고 한때 정신과 의사를 지망했던 양혁용 랜식 대표가 안정적인 길을 뒤로하고 창업을 택한 이유, 그리고 글루코핏을 통해 만들어 나가고 있는 흥미로운 성과를 들어봤다.

스트라타시스, 의료 특화형 3D 프린터 출시… ‘디지털 해부학 솔루션 적용’

글로벌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는 비용 효율적이고 정확한 해부학 모델을 생산하는 의료 특화형3D 프린터 ‘J5 DAP (J5™ Digital Anatomy™ 3D...

SDT, ‘퀀텀코리아 2024’서 양자기술 상용화 성과 알린다

산업DX 솔루션 및 양자표준기술 전문기업 SDT는 오는 25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퀀텀코리아 2024’에 참가, 양자컴퓨팅, 양자센싱, 양자보안 등...

나우로보틱스, 기술성 평가 통과… ‘코스닥 상장 본격화’

산업용 로봇과 자율주행 물류로봇으로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는 로봇 전문 기업 나우로보틱스는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며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한다고 21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