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 트립소다,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여행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 트립소다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여행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 트립소다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트립소다는 팁스 운영사인 소풍벤처스의 추천으로 팁스에 선정되었으며, 이번 선정으로 기술 연구 개발 자금 및 사업 연계 지원금 등 최대 7억을 지원받는다.

트립소다는 여행자들이 소통하고,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와 어드벤처 여행 상품을 함께 구매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버티컬 여행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특히 커뮤니티에서 수집되는 여행자 빅데이터 기반의 몽골, 키르기스스탄 등 어드벤처 여행 상품 제작 및 론칭에 성공하며 이번 기술 연구 개발의 타당성을 확보했다는 것이 트립소다의 설명이다.

조원일 트립소다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트립소다와 협력 여행사들의 여행 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AI 기술 개발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자 니즈에 대응이 가능한 가장 경쟁력 있는 여행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튜브 광고 데이터 분석 '유광기', 중기부 팁스 선정... 최대 7억원 지원

유튜브 광고 데이터 분석 서비스 '유광기'를 운영하는 하이픈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리벤처스,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이끌 초기 스타트업 8개사 선정

대전 지역 액셀러레이터 리벤처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24년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수행 기관의 자격으로,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8곳을...

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개최

아산나눔재단(이하 재단)은 청소년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아산 유스프러너(Asan Youth-Preneur)’의 참여 학생들과 함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산 유스프러너’는 전국...

[마루에서 만난 사람] 양혁용 랜식 대표 “혈당 관리 솔루션으로 요요 없는 다이어트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혈당과 비만의 상관관계를 명확한 데이터로 확인하고 이를 개선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스타트업이 바로 랜식이다. 의대를 졸업하고 한때 정신과 의사를 지망했던 양혁용 랜식 대표가 안정적인 길을 뒤로하고 창업을 택한 이유, 그리고 글루코핏을 통해 만들어 나가고 있는 흥미로운 성과를 들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