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스, 글로벌 원격 근무 웨비나 성료… ‘인재 활용과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에 초점

오비스는 Deel, 세일즈클루와 공동 주최로 오비스의 가상공간에서 '글로벌 원격 근무: 성공 사례와 전략'에 관한 웨비나를 진행했다.

오비스는 자사를 비롯해 Deel, 세일즈클루가 공동 주최한 '글로벌 원격 근무: 성공 사례와 전략'에 관한 웨비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오비스의 가상 공간에서 진행된 이번 웨비나는 지방부터 아프리카와 같은 다양한 지역에서의 인재 활용과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에 초점을 맞추며 인재 채용에 관심이 많은 기업의 대표와 인사 관련 전문가들의 관심 속에 시작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세형 오비스 대표가 100% 원격근무 환경에서 최고의 생산성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경험과 전략을 공유했다.

정 대표는 “글로벌 원격 근무 환경에서 ‘환경’은 단순히 물리적인 근무 장소를 넘어서 기술, 시스템, 문화 등 다양한 요소들을 포괄한다”며 “최고의 생산성 유지 전략은 원격 근무의 성공 요인 중 하나로, 어떻게 하면 팀이 원격에서도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을 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대표는 글로벌 티어의 인재를 활용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는 전략을 언급하며, 인건비 절감 및 전 세계적인 인재 확장의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이어진 두 번째 세션에서는 Deel Korea의 김주형 영업 총괄이 회사의 빠른 성장 및 아시아 진출 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Deel Korea의 빠른 성장 및 아시아 진출 전략은 국제적인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전문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오비스 측은 “이번 웨비나는 원격 근무 환경의 중요성과 그에 따른 효과적인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며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의 원격 근무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중요한 자리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오비스는 앞으로도 이러한 웨비나를 지속해서 개최할 계획이다.

정세형 오비스 대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원격근무와 글로벌 인재 활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며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이러한 전략은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수적이며, 오비스는 이 방향을 지속해서 추구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소풍벤처스, 친환경 배터리 원자재 가공 기술 미국 스타트업 ‘배니클’에 투자

임팩트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VC) 소풍벤처스는 미국 스타트업 기업 배니클(BANIQL)에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베니클은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에너지 밀도를...

[인터뷰] 리뉴어스랩 이재용 대표, 박태근 CPO, 김상용 COO “공급망 탄소 중립을 위한 데이터 공유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이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스콥1, 2에 비해 공급망 내 존재하는 관계사의 탄소 배출 데이터까지 완벽하게 수집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리뉴어스랩은 바로 이 과정에서 글로벌 기업의 협력사에게 탄소배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다시 이 데이터를 가공해 글로벌 기업에 제공하고 수수료를 얻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중국, 태양광 휴머노이드 우주정거장으로···미국을 긴장시킬 성능

중국은 태양광 동력만으로 작동하는 경량 휴머노이드 로봇인 ‘타이코봇’을 자사의 우주정거장인 ‘톈궁’으로 보낼 준비를 마쳤다. 25kg에 불과한 타이코봇은 지상 우주선 목업 실험에서 다양한 우주선내 활동 효율성을 과시하면서 무거운로보넛2(220kg)를 ISS에 보내 우주 수술을 시험했고 여전히 테스트 중인 미국을 긴장시키기에 충분해 보인다.

엔젤라운드, 제31회 투자 IR 참가자 모집

1004파트너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초기 투자 유치 플랫폼 엔젤라운드(Angelround)가 다음달 투자 유치 IR에 참여할 개인이나 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