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토스, 온라인 사업자 금융결제 서비스 지원 '맞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와 온라인 사업자 대상 금융·결제서비스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재석 카페 24 대표와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는 온라인 사업자의 성장을 돕는 금융·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카페24와 토스 커뮤니티(토스 및 그 계열사들) 간 다양한 교류 방안이 포함됐다.

양측은 ▲카페24 플랫폼 내 온라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 등 신규 금융상품 개발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손쉽고 편리한 결제서비스(PG) 및 간편계약 시스템 구축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진행 등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 온라인 창업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간 연동에 협력한다.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관심 있는 누구나 토스 앱을 통해 카페24 플랫폼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페24는 이런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될 수 있도록 API 연동을 비롯한 기술협력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카페24는 토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온라인 사업자들의 성장을 한 층 더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스는 2천만 사용자를 보유한 자사 플랫폼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금융·결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카페24 플랫폼 기반 온라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업 영역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토스와의 협력으로 카페24 플랫폼의 금융·결제 부문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이번 카페24와의 전략적 제휴는 토스 커뮤니티 차원에서 제휴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협력하는 첫 번째 사례로 의미가 크다"면서 "향후 더 많은 기업이 토스와 협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결제·금융 분야 파트너와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 4월에는 KB국민은행과 협력해 무담보 금융 서비스인 '매출더하기론'을 선보였고, 8월에는 글로벌 대형 결제대행(PG)사 페이팔, 엑심베이와 '글로벌 커머스 진출과 매출 확장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인텔 CEO "반도체 부족 현상, 2023년까지 지속"

반도체 부족 현상이 내년을 넘어 2023년까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는 팻 겔싱어 인텔 최고경영자(CEO)가 내놓은 전망이다. 그는 미국 경제매체...

"韓기업의 中 진출 도울 것"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데이터센터 세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한국에 데이터센터를 세운다. 21일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오는 2022년 상반기 내 한국 리전 구축을 데이터센터를 설립할...

카카오엔터, 작가 갑질 의혹에 개선 "구조적 문제 해결해야"

[AI요약]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작가 생태계 개선을 위한 첫번째 개선안을 발표했다. 이는 앞서 지난 9월부터 카카오엔터가 웹툰·웹소설 작가들을 대상으로 수익의 최대 45%를...

네이버, 3Q 영업익 3498억원 19.9%↑...사상 최대치

네이버의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이 1조 72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4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보다 19.9% 증가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