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뮤스튜디오,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 1위 수상

키뮤스튜디오 제공 아트시그니처_I AM BECAUSE WE ARE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는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평가’는 브랜드의 선호도 및 인지력 조사, 구입가능 여부,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서비스 및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소비자 선호지수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한 각 분야별 우수 기업의 브랜드 중에서 한국인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키뮤스튜디오는 디자인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을 발굴하고 교육해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협력해 독특한 아트워크를 제작하는 소셜스타트업으로 ‘아트시그니처’, 디자인 굿즈 등 사회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디자인 창작물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키뮤스튜디오의 콘텐츠들은 난민, 유기동물, 환경, 정신건강 등 다양한 사회적 주제를 다루고, 이들 주제들에 대한 공감과 인식을 높인다. 또한 삼성전자, KB국민카드, 티머니복지재단,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유수 기업의 ESG 파트너로서,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들의 협업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이 외에도 키뮤스튜디오는 B2B프로그램인 ‘키뮤 브릿지’ 사업을 통해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연결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고용 생태계도 구축해 나아가고 있다.

키뮤스튜디오 측은 “키뮤브릿지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에게는 양질의 일자리와 자립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장애인 의무고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사회공헌측면에서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기업들은 고용된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과 협업하면서 이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내 배포 배경화면 콘텐츠, 웰컴 키트, 달력을 만드는 등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장애인 고용부담금을 감면 받는 등의 혜택도 얻고 있다.

남장원 키뮤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브랜드 가치평가 1위라는 성과는 지난 15년간 키뮤가 함께 해 온 특별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키뮤스튜디오의 색깔을 가진 특별한 디자인 콘텐츠들이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산나눔재단, ‘2024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성공적

아산나눔재단은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을 엿볼 수 있는 ‘2024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2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일만백만, 생성형 AI 서비스 최초 중기부 딥테크 팁스 선정

AI 기반 영상 생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일만백만이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초격차...

더벤처스, 크리에이터 특화 대안신용평가 솔루션 ‘Glow.B’ 투자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는 크리에이터 특화 대안신용평가 솔루션 ‘Glow.B’를 운영하는 바이엇(대표 김동규)에 투자했다고 25일 밝혔다. 더벤처스에 따르면 Glow.B는 AI를 기반으로...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CJ제일제당, 투자연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는 CJ제일제당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프론티어랩스 4기’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이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