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IT·Tech 전문 매체 ‘테크42’는 LLM을 둘러싼 다양한 질문을 가지고 관련 업계 전문가, 기업인들과 함께 소통하는 ‘테크 이지 토크(Tech easy talk)’ 첫 번째 행사를 개최한다.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분야 중 특히 교육 분야에 미칠 영향은 어떨까?

IT·Tech 전문 매체 ‘테크42’는 LLM을 둘러싼 다양한 질문을 가지고 관련 업계 전문가, 기업인들과 함께 소통하는 ‘테크 이지 토크(Tech easy talk)’ 첫 번째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테크 이지 토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30일 서울 신촌 연세대학교 대우관 323호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첫 번째 ‘테크 이지 토크’ 주제는 ‘LLM의 미래: 신뢰할 수 있는 대형언어모델(LLM)과 교육에 가져올 변화의 바람’이다.

특히 이번 행사 패널로는 송경우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 교수, 최호식 도시빅데이터융학학과 교수가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호식 교수는 ‘개인정보보호가 가능한 상황 내 LLM 활용 학습방법’을 주제로 교육 콘텐츠 분야의 저작권 보호 등 제반적인 개인정버보호가 가능한 상황내 학습방법 및 관련 플랫폼 구축 방안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송경우 교수는 ‘신뢰가능한 대형언어모델을 위한 최근 기술 동향’을 주제로 대형언어모델이 강점을 보이는 분야, 신뢰가능한 대형언어모델을 위한 RAG 기법, 교육 콘텐츠 활용 방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행사는 두 패널의 짧은 인사이트 공유 시간에 이어 모든 참가자가 함께하는 소통과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노쇼 방지를 위해 1만1000원의 참가비를 받는다. 참가자들에게는 간단한 음료와 다과가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업계 관계자나 기업 관계자 등은 테크42 홈페이지>컨퍼런스를 통해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루에서 만난 사람] 양혁용 랜식 대표 “혈당 관리 솔루션으로 요요 없는 다이어트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혈당과 비만의 상관관계를 명확한 데이터로 확인하고 이를 개선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스타트업이 바로 랜식이다. 의대를 졸업하고 한때 정신과 의사를 지망했던 양혁용 랜식 대표가 안정적인 길을 뒤로하고 창업을 택한 이유, 그리고 글루코핏을 통해 만들어 나가고 있는 흥미로운 성과를 들어봤다.

스트라타시스, 의료 특화형 3D 프린터 출시… ‘디지털 해부학 솔루션 적용’

글로벌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는 비용 효율적이고 정확한 해부학 모델을 생산하는 의료 특화형3D 프린터 ‘J5 DAP (J5™ Digital Anatomy™ 3D...

2054년엔 이걸 먹는다고?···30년후 먹게 될 음식 3가지

30년 후인 2054년에는 곤충으로 만든 샐러드, 실험실에서 재배한 인공배양육, 수초(水草) 스파게티가 우리의 주요 식사 메뉴가 될 수 있다. 그 때가 되면 인류는 지속가능하게 살기 위해 지구온난화 가스(이산화 탄소)를 덜 발생시키는 지속가능한 식사를 강요받게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새로운 음식물들이 기후 변화와의 싸움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챗GPT 보다 강력한 ‘역대 가장 수다스러운 AI챗봇’의 등장

더 재미있고 더 글을 잘 쓰는 작가이자 더 능숙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그리고 역대 가장 수다스러운 챗봇. 이는 앤스로픽이 공개한 최신 AI챗봇에 대한 평가다. 앤스로픽은 오픈AI의 챗GPT보다 자사의 AI모델이 훨씬 더 강력한 성능을 갖추었다고 자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