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IT·Tech 전문 매체 ‘테크42’는 LLM을 둘러싼 다양한 질문을 가지고 관련 업계 전문가, 기업인들과 함께 소통하는 ‘테크 이지 토크(Tech easy talk)’ 첫 번째 행사를 개최한다.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분야 중 특히 교육 분야에 미칠 영향은 어떨까?

IT·Tech 전문 매체 ‘테크42’는 LLM을 둘러싼 다양한 질문을 가지고 관련 업계 전문가, 기업인들과 함께 소통하는 ‘테크 이지 토크(Tech easy talk)’ 첫 번째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테크 이지 토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30일 서울 신촌 연세대학교 대우관 323호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첫 번째 ‘테크 이지 토크’ 주제는 ‘LLM의 미래: 신뢰할 수 있는 대형언어모델(LLM)과 교육에 가져올 변화의 바람’이다.

특히 이번 행사 패널로는 송경우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 교수, 최호식 도시빅데이터융학학과 교수가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호식 교수는 ‘개인정보보호가 가능한 상황 내 LLM 활용 학습방법’을 주제로 교육 콘텐츠 분야의 저작권 보호 등 제반적인 개인정버보호가 가능한 상황내 학습방법 및 관련 플랫폼 구축 방안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송경우 교수는 ‘신뢰가능한 대형언어모델을 위한 최근 기술 동향’을 주제로 대형언어모델이 강점을 보이는 분야, 신뢰가능한 대형언어모델을 위한 RAG 기법, 교육 콘텐츠 활용 방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행사는 두 패널의 짧은 인사이트 공유 시간에 이어 모든 참가자가 함께하는 소통과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노쇼 방지를 위해 1만1000원의 참가비를 받는다. 참가자들에게는 간단한 음료와 다과가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업계 관계자나 기업 관계자 등은 테크42 홈페이지>컨퍼런스를 통해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모르면 손해! 3억 구독자 등에 업은 ‘넷플릭스 무료게임’ 최신 리스트

넷플릭스가 넷플릭스게임즈를 키우기 위해 에픽게임즈의 인재를 영입하면서 곧 기업에 상당한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올해 초 넷플릭스게임즈는 2024년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최대 14개의 새로운 게임이 포함돼 있다.

도대체 왜?···머스크의 트럼프 지지 속내 3가지

일론 머스크는 트럼프가 미 대통령에 당선되더라도 바이든 행정부에서 겪은 푸대접 대신 오히려 최소 3가지 이익을 기대하며 그를 지지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기본적으로 머스크는 트럼프와 ‘배짱이 맞아서’ 지지했을 것이다.) 그 3가지는 ▲바이든 행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공제법 폐지시에도 자사의 보급경 전기차(모델 3)는 경쟁력있다는 점 ▲바이든 행정부가 머스크와 테슬라에 보인 푸대접을 더 이상 받지 않을 것이라는 점 ▲바이든 행정부가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을 예의주시하며 잠재적으로 증권과 전신 사기 혐의로 이어질 수 있는 조사 개시를 회피할 수 있으리란 기대감이다.

[AGI 콘퍼런스 2024]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 “AI 챗봇 서비스 도입의 목적은 개인화된 고객 커뮤니케이션 자동화, 사용자 경험 극대화입니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바퀴를 재발명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AI 서비스 개발 시 이런저런 시도로 시행착오를 거치는 과정이 불가피하지만 결국 ‘사업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빨리 시장에 선보이고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웨이모 Vs 크루즈 Vs 사이버캡’ 미국의 ‘로보택시’ 삼파전

제너럴모터스의 자율주행차 사업부인 크루즈가 도시에서 운행하도록 설계된 자율주행 셔틀 오리진의 생산을 무기한 연기 발표하자 알파벳은 자사의 자율주행차 사업부인 웨이모에 대대적인 투자를 발표했다. 테슬라 역시 전용 로봇택시인 사이버캡 공개 계획을 미루면서, 웨이모의 미국 로보택시 시장 선점에 청신호가 켜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