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유망 딥테크기업 육성사업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선정

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DIPS 1000+)’ 육성사업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DIPS 1000+)’ 육성사업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는 초격차 10대 분야(우주·항공·해양,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이동수단 등)의 딥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파블로항공은 이를 통해 3년간 최대 11억원의 사업화 및 R&D 자금을 지원받는다. 이와 함께 정책자금·보증·수출 등도 연계해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선정을 통해 파블로항공은 ‘자율군집드론 기반의 3D 이미징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자율군집드론 비행제어와 지능형 임무분배 등 주로 국방 분야에 적용해 온 자사의 핵심 기술에 AI 기반의 3D 이미지 제작 기술을 접목하면 기존 3D 스캐닝과 디지털트윈 솔루션의 여러 제약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 파블로항공 설명이다. 파블로항공은 애플의 비전 프로와 같은 확장 현실(XR, Extended Reality) 기기의 보급과 발맞춰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용화한다는 목표다.

김현곤 파블로항공 오픈이노베이션본부장은 “지금까지 3D 콘텐츠 제작이 전문 스튜디오처럼 제한된 환경에서 고가의 장비와 전문 인력을 통해 이루어져 왔다”며 “파블로항공의 자율군집드론 기술을 통해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제작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파블로항공의 자율군집드론 기술은 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시작으로 군사, 재난감시, 방제 등 다양한 드론 서비스 분야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파블로항공은 핵심 기술인 자율군집제어 기술과 모빌리티 통합 관제 플랫폼을 바탕으로 드론아트쇼, 드론배송, UAM 교통관리플랫폼, 국방 기술 사업을 전개하는 국내 드론산업 선두 주자다. 지난해 10월에 220억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상장 전 지분투자)를 받은 파블로항공은 현재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상장(IPO)을 준비 중이다. 또한 최근 신기술 및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아이콘’에 선정, 3년간 최대 200억의 보증을 받게 됐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튜브 광고 데이터 분석 '유광기', 중기부 팁스 선정... 최대 7억원 지원

유튜브 광고 데이터 분석 서비스 '유광기'를 운영하는 하이픈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리벤처스,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이끌 초기 스타트업 8개사 선정

대전 지역 액셀러레이터 리벤처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24년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수행 기관의 자격으로,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8곳을...

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개최

아산나눔재단(이하 재단)은 청소년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아산 유스프러너(Asan Youth-Preneur)’의 참여 학생들과 함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산 유스프러너’는 전국...

[마루에서 만난 사람] 양혁용 랜식 대표 “혈당 관리 솔루션으로 요요 없는 다이어트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혈당과 비만의 상관관계를 명확한 데이터로 확인하고 이를 개선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스타트업이 바로 랜식이다. 의대를 졸업하고 한때 정신과 의사를 지망했던 양혁용 랜식 대표가 안정적인 길을 뒤로하고 창업을 택한 이유, 그리고 글루코핏을 통해 만들어 나가고 있는 흥미로운 성과를 들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