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중국이 열린다..검은사막 모바일, 12월 출시 가시화

닫혔던 중국 게임 시장을 펄어비스가 열 수 있을까? HSBC에 따르면,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오는 12월 21일 중국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6월 중국 정부로부터 판호를 획득했지만 중국 내 한국 금지령인 한한령의 영향을 받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PC 게임인 '검은사막'을 모바일로 전환한 MMORPG다. 지난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수상했으며, 현재 150여개국 12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6월 중국 정부로부터 게임, 서적 등 '출판물'에 사업 허가인 판호를 획득하고, 이어 8월 "텐센트와 검은사막 모바일 공동 퍼블리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아이드림스카이와 텐센트가 함께 퍼블리싱을 맡아 특히 기대가 컸다. 당시 펄어비스 측은 "공동 퍼블리싱으로 중국에서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도 늘릴 예정이다"고 전했다.

조금씩 대략적인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것.

5일 HSBC는 펄어비스 리포트를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10월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며, "검은사막 모바일은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앞두고 있으며, 오는 12월21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던파) 모바일' 출시가 1년 이상 미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검은 사막 모바일'이 한한령을 넘을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만약 예정대로 오는 12월에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에 출시된다면, 펄어비스는 4분기 48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HSBC는 전망했다. 이어 2022년 1분기 매출은 930억원(총 매출의 48%)으로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펄어비스는 공식적인 출시 일정은 밝히지 않고 있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생성형 AI에 OCR, RPA로 눈과 손 달아, 사람처럼 직접 행동하는 AI 에이전트를 소개합니다”

LLM 기반 생성형 AI에  OCR, RPA 역량 더하니… 스스로 사람처럼 작업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됐다 API 없이 모든 앱 직접...

‘AI 햄버거’로 맛보는 실존적 공포의 미국식 점심식사

미국 캘리포니아에 완전자율 AI 기반 햄버거 레스토랑이 오픈됐다. 로봇셰프들은 정확한 시간과 동작에 맞춰 버거 패티를 굽고 감자튀김을 만들어 낸다. 인간직원들은 요리를 하는 대신 로봇을 청소하고 유지하는데 노동력을 할애한다. 로봇셰프가 외식업 임금 증가의 솔루션이 될까.

2024 월드IT쇼 현장…혁신 또 혁신,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첨단 기술을 만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행사인 ‘2024 월드IT쇼’가 코엑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특히 눈길을 쓴 것은 디지털 혁신 융합기술을 선정하는 임팩테크 대상과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역들이다. 테크42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인공들을 만나봤다.

UAE, 100억달러 투입 ‘e스포츠 섬’ 만든다···‘세계 게임 허브’ 야망

중동의 아랍에미리트(UAE)가 세계 최고 게임산업과 선수들을 끌어들이고 이 분야에서 자국 인재들을 부각시키기 위해 인상적인 긴 투자 목록에 e스포츠 섬(게이 섬)을 추가하고 있다. 최근 러시아 코롤레프에 본사를 둔 트루 게이머즈는 아부다비에 세계 최초의 e스포츠 섬을 건설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