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 파운데이션, LG전자와 웹3.0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위한 협업

웹3.0 블록체인 기반 음악 서비스 '레이블 파운데이션'이 웹3.0 기반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트랙스' 출시를 위해 LG전자와 업무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트랙스는 연말까지 LG의 최신 스마트 TV에서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고품질 음악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배경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청취 시간에 따른 다양한 보상 혜택도 포함된다. 이는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25일부터는 트랙스의 모바일 버전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레이블 파운데이션은 앞으로 웹3.0 기술을 기반으로 한 트랙스를 통해 웹2.0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는 웹3.0과 웹2.0을 모두 포괄하는 세계적인 음악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레이블 파운데이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이 "모두가 경제적 부담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레이블의 미션의 시작"이라며, "LG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이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 출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본사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인 ‘마이프차 지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프차에 따르면 이는 급변하는 창업...

라이브데이터-동아출판,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 ‘AI진단’ 서비스 오픈

라이브데이터는 동아출판의 교실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에 개인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인 ‘AI진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출판의 AI 디지털교과서 보조출원자인...

토스, 광고 서비스 세미나… 마케팅 노하우는 물론 잘 팔리는 광고 전략 소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광고 업계에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를 소개하기 위한 ‘토스애즈 인사이트 세미나(Toss Ads Insight...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