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소스클립’ 업데이트, 숏폼으로 이커머스 활력 불어넣어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소스(Sauce) 운영사 모비두는 구매 전환에 최적화된 커머스형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을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Sauce는 자사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비두 측은 “지난해 소스클립이 출시된 후, 숏폼이 쇼핑의 주역으로 부상하면서 자사 플랫폼 안에서 숏폼과 제품 판매를 결합하고자 하는 Sauce 고객사의 관심과 반응이 뜨거웠다”며 “Sauce는 이러한 고객 니즈에 더해, 구매 전환에 최적화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장바구니와 리워드 기능이다. 시청자가 숏폼 시청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면 화면 이탈 없이 바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어 구매 전환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담당자가 설정한 시청 시간을 달성하면 리워드를 지급함으로써 결정적 순간에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리테일 미디어 전략을 펼칠 수 있다.

더불어 고객사의 숏폼 제작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콘텐츠의 재생산’을 도와주는 소스클립 에디터도 출시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숏폼 전용 편집 에디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으며, 라이브 방송 종료 후 AI 기술로 커머스에 최적화된 장면을 찾아 30개의 클립 영상으로 자동 변환해주기 때문에 숏폼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도 줄어든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최근 자사 플랫폼에 숏폼 전용관을 개설하고 이를 통해 자사의 경쟁력을 높이려는 유통가 및 이커머스 업계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며 “소스클립은 고객사가 숏폼을 통해 더 많은 매출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태블로, 생성형 AI 접목한 ‘태블로 펄스’ 및 ‘태블로 코파일럿' 공개

AI CRM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는 지능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Tableau)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한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 ‘태블로 컨퍼런스 2024’에서 새로운...

마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 5월 ‘리마 라이브’ 일정 및 주제 공개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5월...

[인터뷰] 김민성 아드리엘 부대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의 B2B SaaS 솔루션으로 인정받게 할 겁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는 아드리엘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김민성 부대표의 합류는 아드리엘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취임의 변을 통해 김 부대표는 아드리엘을 “글로벌 마케팅 분석 및 시각과 솔루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SaaS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아드리엘 본사에서 진행된 김 부대표와의 인터뷰는 이와 관련된 질문으로 시작했다.

플래티어 ‘엑스투비’, 아이스크림미디어 몰 통합 플랫폼 구축 수주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몰 통합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