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AI 솔루션으로 임상 현장에서 의료 혁신 이끌겠다

의료 AI 기업 뷰노가 ‘혁신의료기기소프트웨어 제조기업'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선정하는 것으로, 안전관리 수준 우수 업체에게 제공한다.

본 인증을 획득한 기업에게 의료기기 품목 허가 신청 시 일부 자료를 면제하는 등 신속한 제품화가 가능하다.

특히 뷰노는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수명주기 프로세스에 관한 국제 규격인 IEC 62304 심사를 통해 자사의 의료 소프트웨어에 특화된 제품 설계 및 개발 관리 역량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제1호 혁신의료기기(뷰노메드 펀더스 AI™), 제6호 혁신의료기기(뷰노메드 딥카스™)를 식약처 지정 받아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AI 기반으로 안저 영상을 판독해 주요 망막 질환 진단에 필요한 12가지 소견 유무와 병변의 위치를 제시한다.

펀더스 AI™는 각 정상·비정상 분류 성능(AUROC) 96.2-99.9%의 정확도를 입증했다.

뷰노메드 딥카스™는 일반병동 입원 환자의 심박, 호흡, 혈압, 체온 등 생체신호(Biosignal)를 분석해 향후 24시간 내의 심정지 발생 위험을 예측하는 솔루션이다.

기존 심정지 예측 평가지표(MEWS)에 대비 보다 동일 경보 수 대비 2배 이상 높은 민감도를 보였고, 동일 민감도에서 전체 경보수를 59.6% 감소시켰다고 뷰노 측은 설명했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이번 혁신의료기기소프트웨어 제조기업 인증은 그동안 뷰노메드 솔루션 각각의 기술혁신성을 입증해온 데 이어, 기업 자체의 혁신의료기기 제조 역량을 확인했다는 데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출처: 뷰노)
(출처: 뷰노)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쿠콘, 일본 ‘라쿠텐 그룹’에 500여 기관 데이터 제공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은 일본 라쿠텐 그룹에 금융기관, 전자화폐, 통신사, 쇼핑몰 등 500여 기관의 금융 정보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탤런트뱅크, 'ESG 전문가 세미나' 23일 개최

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오는 23일 서울 구로구 휴넷캠퍼스에서 ‘ESG 정보공시와 공급망 실사에 대한 실무적 접근’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잡코리아 ‘원픽’ 출시 1년… ”누적 공고 조회 수 2,500만 회 돌파”

잡코리아는 13일 AI 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 출시 1주년을 맞아 '누적 공고 조회수 2500만회 돌파’ 등 주요 누적 성과를 공개했다....

위인터랙트-WARESA, 한-아프리카 연구자 교류를 위한 파트너십 협약 체결

연구자 연결 플랫폼, ‘리서치후’를 운영하는 위인터랙트는 세계 아프리카 연구자, 과학기술인 및 기업가 연합회, WARESA와 한-아프리카 연구자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