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백코리아, 여행 스토어 이용한 유저 캐시백 전년 대비 '135% 증가'

아태 지역을 중심으로 한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8일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된 지난해 숙박 예약 플랫폼과 여행/액티비티 플랫폼 거래량 등을 밝혔다.

이에 따르면 지난해 숙박 예약 플랫폼과 여행/액티비티 플랫폼 거래량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샵백을 경유해 이들 플랫폼을 결제한 유저들의 캐시백 지급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샵백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1년간 거래량을 분석한 결과, 샵백을 경유해 여행 스토어에서 예약한 유저들에게 지급된 캐시백 총 금액은 2022년 대비 13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샵백을 경유해 대표적인 숙박 예약 플랫폼인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에서 예약한 유저들은 인당 평균 약 11만원의 캐시백을 받았으며, 숙박을 포함한 여행 전체 카테고리 스토어(항공/숙박/액티비티)에서 예약한 유저는 인당 평균 약 9만원의 캐시백을 받았다.

급증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맞춰 샵백코리아는 호텔스닷컴, 아고다와 같은 해외 여행 플랫폼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 수요에도 대응하고자 다양한 국내 여행 플랫폼과 신규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지난해 샵백코리아는 야놀자, 데일리호텔, 트립비토즈, 메리어트 호텔&리조트 등의 숙박 플랫폼 외에, 제주패스, 카모아와 같은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과도 제휴를 맺어 여행 스토어에 대한 유저들의 선택지를 늘렸다.

샵백코리아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매달 초 트래블 위크를 진행해 평소보다 상향된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에는 8일 낮 12시부터 12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인기 여행 플랫폼에서 최대 13%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샵백코리아(www.shopback.co.kr/new-travel)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인준 샵백코리아 지사장은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억눌려 있던 여행 수요가 지난해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아 폭발하면서 숙박 예약 플랫폼과 여행/액티비티 플랫폼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며 “이로 인해 샵백을 경유해 여행 스토어에서 예약한 건수도 역대 최대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양 지사장은 “올해도 국내외 여행 수요가 모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샵백코리아는 기존 여행 스토어 외에도 유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여행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신규 발굴하여 여행객들이 조금이나마 비용을 절감하고 더 가치 있는 여행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샵백은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세계 11개 시장에서 4000만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출범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2023년 12월 기준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100만건을 돌파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혜택 강화에 집중’… 버즈빌-요기요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 제휴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이 배달앱 ‘요기요(위대한 상상)'에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의 구축과 운영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마케팅 이벤트를 신설하여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의 폭을 넓히고, 신규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 락인까지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태블로, 생성형 AI 접목한 ‘태블로 펄스’ 및 ‘태블로 코파일럿' 공개

AI CRM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는 지능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Tableau)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한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 ‘태블로 컨퍼런스 2024’에서 새로운...

마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 5월 ‘리마 라이브’ 일정 및 주제 공개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5월...

[인터뷰] 김민성 아드리엘 부대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의 B2B SaaS 솔루션으로 인정받게 할 겁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는 아드리엘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김민성 부대표의 합류는 아드리엘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취임의 변을 통해 김 부대표는 아드리엘을 “글로벌 마케팅 분석 및 시각과 솔루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SaaS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아드리엘 본사에서 진행된 김 부대표와의 인터뷰는 이와 관련된 질문으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