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 정식 오픈…’초보사업자도 쉽게, 저비용으로 온라인 광고 가능’

아임웹이 누구나 쉽게 온라인·SNS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정식 오픈했다. (이미지=아임웹)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아임웹은 고객이 구글, 메타 등 온라인·SNS 광고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해 정식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임웹은 100% 노코드 솔루션으로 트렌디한 디자인 자원과 여러 도구들을 활용, 누구나 쉽게 웹사이트 및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60만개 이상 웹사이트 및 쇼핑몰이 아임웹을 통해 개설됐으며, 지난해에는 고객사 거래액 규모도 고속 성장해 올 2월까지 누적 3조원을 달성했다.

앞서 아임웹은 고객들이 개성 있는 브랜드를 키우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올 하반기 마케팅 활동을 위한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베타 오픈했다. 광고 캠페인 관리는 광고 에이전시를 이용하거나 광고 플랫폼에 별도로 접속하지 않아도 아임웹에서 매우 손쉽게 온라인 및 SNS 광고를 생성 및 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광고 채널 설정 △광고 타깃 설정 △예산 분배 등 대부분 영역이 자동 최적화 모드로 개발돼 광고를 잘 모르는 사업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광고 에이전시 대비 비용도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임웹 측은 “‘내 사이트’의 상품 이미지를 불러와 광고에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 채널별 요건에 맞게 이미지 크기 및 비율을 자동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만들어졌다”며 “캠페인별로 광고 크레딧(광고 비용)이 얼마나 할당됐는지 보여주는 영역도 제공돼 비용 관리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임웹은 베타 기간 수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이미지 편집 기능 △크레딧 관리 기능 등을 업데이트했다. 대시보드에는 △노출 수 △클릭 수 △광고 비용 등 광고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본 성과 카드’를 추가했다. 또, 그간 표로만 제공됐던 성과 항목을 선 그래프로도 볼 수 있게 해 기간별로 광고 성과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 눈에 알 수 있게 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온라인 광고는 고객 유입률을 높이고 내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꼭 필요한 마케팅 수단”이라며 ““아임웹은 앞으로도 여러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여가며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을 돕는 동반자로서 자체 기능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임웹은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의 정식 오픈을 기념해 2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30일간 광고 크레딧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30만원 이상 광고비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소진된 광고비의 50%를 광고 크레딧으로 지급하며, 지급 시점은 내년 1월부터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아임웹 홈페이지 내 ‘아임웹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혜택 강화에 집중’… 버즈빌-요기요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 제휴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이 배달앱 ‘요기요(위대한 상상)'에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의 구축과 운영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마케팅 이벤트를 신설하여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의 폭을 넓히고, 신규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 락인까지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CATL “주행거리 1000km 리튬인산철배터리” 공개···초당 1km 충전

세계 최대 배터리 제조업체인 중국 CATL이 초당 1km씩 충전해 10여분 만에 총 1000km를 달리게 해 주는 전기차용 초고속 충전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내놓았다. 10분만 충전하면 600km를 달릴 수 있다. CATL은 10여분 충전으로 중국 북부 베이징에서 남부 난징까지 갈 수 있다고 말했다.

AI 엑스포 2024 현장, '본격화된 생성형 AI 시대'… 온디바이스 AI, 디지털 문서, 영상인식까지

챗GPT, 제미나이, 라마 등 대화형으로 시작된 생성형 AI 기술은 이제 다양한 분야와 접목돼 놀라운 상용화 서비스로 선보이고 있는 상황. 올해 AI 엑스포 2024에서는 이 혁신의 중심에 선 관련 국내외 생성 AI 플랫폼들의 서비스 경쟁이 특히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시프트다이나믹스, 자율 무기체계 통합 솔루션 ‘SAGE AI’ 공개

방산 딥테크기업 시프트다이나믹스(Shift Dynamics Inc.)는 AI기술들을 활용, 무기체계의 성능을 혁신적 수준으로 끌어올릴 신개념 무기체계 AI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