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트코리아, 인텐트 마케팅 축제 ‘리스닝마인드 콘퍼런스 2023’ 개최

어센트코리아 리마콘 2023

검색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 테크(MarTech)기업 어센트코리아는 오는 21일부터 양일간 ‘리스닝마인드 콘퍼런스 2023(이하 리마콘 2023)’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리마콘 2023’은 어센트코리아의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및 유명 연사들과 함께 인텐트 마케팅과 마케팅 트렌드 공유하는 콘퍼런스이다.

어센트코리아는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한국과 일본에서 제공하고 있다.

어센트코리아에 따르면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검색어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수집한 다양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케터들은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제품과 서비스로 채워줄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이어 어센트코리아 측은 ”‘리마콘’은 검색 키워드를 분석해 고객의 진짜 의도를 파악하는 마케팅 패러다임을 확산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매년 리마콘을 통해 리스닝 마인드 허블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마케팅 연사를 초대해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어센트코리아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리마콘 2023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1일에는 ‘리스닝 마인드의 시작, 인텐트’라는 주제로 어센트코리아 박세용 대표,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 어센트코리아 컨설팅팀 그리고 브랜드&마케팅팀이 참여한 발표가 진행된다.

이튿날인 22일에는 ‘리스닝 마인드로 가는 길, 데이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IGAWorks 컨설팅 부문 백승록 대표와 어센트코리아 프로덕트 본부, 컨설팅팀, PM팀의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는 “검색 빅데이터를 분석하면 고객의 복잡한 마음 속에서 진짜 의도와 숨은 욕망을 찾아낼 수 있다”며 “올해부터 시작되는 리마콘을 통해 매년 마케팅과 시대와 시장의 변화를 이해하고 마케팅의 본질에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센트코리아는 제일기획, 라이코스 (SK커뮤니케이션즈), 넥슨 재팬 출신의 박세용 대표와 김지훈 어센트네트웍스 대표가 공동 창업한 기업으로 신한벤처투자, 우리벤처파트너스(구: 다올인베스트먼트), 티인베스트먼트(스마트티포메가존벤처투자조합)를 통해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서치 리스닝 기반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국내 유수 기업에 제공하는 것과 함께 인텐트 마케팅 컨설팅을 통해 삼성전자, LX하우시스,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뱅크샐러드, 코드스테이츠, 카디프 생명 등 국내 유수 기업들에게 광고 캠페인에 의존하지 않고 오가닉 트래픽을 통해 성장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혜택 강화에 집중’… 버즈빌-요기요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 제휴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이 배달앱 ‘요기요(위대한 상상)'에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의 구축과 운영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마케팅 이벤트를 신설하여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의 폭을 넓히고, 신규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 락인까지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태블로, 생성형 AI 접목한 ‘태블로 펄스’ 및 ‘태블로 코파일럿' 공개

AI CRM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는 지능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Tableau)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한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 ‘태블로 컨퍼런스 2024’에서 새로운...

마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 5월 ‘리마 라이브’ 일정 및 주제 공개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5월...

[인터뷰] 김민성 아드리엘 부대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의 B2B SaaS 솔루션으로 인정받게 할 겁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는 아드리엘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김민성 부대표의 합류는 아드리엘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취임의 변을 통해 김 부대표는 아드리엘을 “글로벌 마케팅 분석 및 시각과 솔루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SaaS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아드리엘 본사에서 진행된 김 부대표와의 인터뷰는 이와 관련된 질문으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