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거래도 블록체인 결제로

블록체인 기술 접목된 자동차거래 라이브커머스 선보여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하는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다.

 

KONDOR 그룹이 온라인 자동차거래 플랫폼 셀렉터미디어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에 나선다.

 

이번 제휴로 셀렉터미디어가 운영하는 자동차거래 플랫폼 ‘셀렉터9닷컴’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 실현 및 자동차 플랫폼 비지니스 영역 확장을 위해 함께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기술협약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KONDOR 그룹이 준비 중인 ‘블록커머스 프로토콜(BCP)’은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하는 프로젝트로 권준석 대표는 “블록체인 결제 시장은 아직 도입 초기지만 미래의 주류 결제 방식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블록커머스 프로토콜이 실물 경제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추진중에 있다”고 밝혔다.

 

최근 글로벌 전자 결제 서비스인 페이팔도 블록체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마스터카드, 비자 등 미국 내 대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결제 지원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일본에서는 네이버 라인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LINK가 라인페이를 접목한 암호화폐 지원소식을 알린 바 있다. 라인페이는 현재 일본 내 결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블록커머스 프로토콜(BCP)과 같은 블록체인을 통한 결제의 장점은 저렴한 수수료, 그리고 보안 안전성이다. 중간 단계의 복잡한 정산 과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결제 및 카드사 수수료 같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로인해 고객에게도 그만큼의 혜택이 되돌아가기 때문에 서로 윈윈이 가능하다.

 

특히 국제 송금에 유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높은 해외 송금 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블록체인 기술이 장점을 살려 미래의 결제 방식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생성형 AI 붐 시대①] 생성형 AI 산업 대폭발과 그 주변

AI 인덱스 보고서가 보여주는 AI 분야 경쟁 트렌드와 활용 및 과제 등을 포함하는 주목할 만한 15개 지표는 ▲생성형 AI투자 폭발 ▲폐쇄형 모델이 개방형 모델 성능 능가 ▲이미 매우 비싸진 파운데이션 모델 ▲미국이 파운데이션 모델 분야에서 선두 국가로 자리매김 ▲구글이 파운데이션 모델 경쟁 기업 가운데 독주 ▲AI 경쟁에 따른 무거운 탄소 발자국 발생 부작용 ▲AI 개발자들의 인종적 다양성, 일부 진전 ▲포춘 500 기업 조사결과 최소 1개 사업부가 AI 구현 ▲AI를 사용한 기업들의 비용 축소 및 매출 증가 ▲업계가 새로운 AI 박사 학위자들 채용 ▲기업들의 AI리스크 인식 ▲아직까지 인간을 능가하지 못한 AI ▲잇단 AI 책임 규범 개발 ▲법이 AI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한편으로 제약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AI로 요약된다.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자체 LLM 기반 언어 AI 개발…번역, 글쓰기 이어 음성 번역 서비스도 선보일 것”

26일 딥엘의 창업자인 야렉 쿠틸로브스키 CEO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시장 진출 1년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쿠틸로브스키 CEO가 소개한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로 구동되는 첫 서비스로, 기업이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계약서 등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에서 더 명확하게 소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

카카오모빌리티, 서울시와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시와 협업해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오토차징’은 충전커넥터를 충전구에 꽂기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