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빌, 제로페이 온라인 피칭위크 1위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은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온라인 영상 출품으로 진행된 ‘제로페이 서비스 혁신을 위한 온라인 피칭 위크’에서 투빌의 ‘공간 인식 기반의 비접촉 태깅 서비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투빌의 서비스는 고가의 장비 구입·설치 없이 기존 POS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프로그램 설치와 블루투스 디바이스 하나로 결제 편의성을 크게 제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용앱을 설치한 고객이 계산대로 다가서면 이를 인식해 결제창 및 고객정보를 화면에 자동으로 호출하는 방식이다.

이 기술은 고객이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모바일 쿠폰을 발행하거나 주문 메뉴를 불러오는 등 다양한 형태로 응용 가능하며, 사용화 시 소상공인을 위한 타겟 마케팅 서비스로도 확장할 수 있다.

서비스의 모든 과정이 비접촉으로 이루어져 무인·언택트가 일상화 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기술이라는 평가다.

2위로는 올링크의 ‘NFC Tag를 활용한 정보전달 서비스, alink’가 선정됐으며, 매장별 고유 와이파이 신호를 기반으로 고객행동 분석결과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플랫의 ‘LoplatX’가 3위를 차지했다.

한결원은 이 같은 혁신기술에 큰 관심을 보인 제로페이 결제사업자와 수상기업 간 네트워킹을 주선할 계획이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24 서울메타위크 6월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기대감↑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4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4)가 다음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