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ITSM 및 ESM 미래 비전 제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ITSM(IT 서비스 관리) 및 ESM(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관리) 시장에서의 향후 미래 전략과 비전을 수립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축적된 높은 ITSM 전문 기술력과 노하우로 ESM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ITSM 및 ESM 시장은 급성장 중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ITSM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부터 최근 5년간 연평균 9.5%씩 성장해 올해 약 2,565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TSM 환경은 최근 강화된 내부회계관리제도 감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유연하고 신속한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이에 기업들은 외부 ITSM 솔루션을 도입하거나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다.

최근 ITSM은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ESM으로 발전하는 추세인데, ESM은 IT 분야 외에 인사·법무·마케팅 등 더 넓은 범위로 확장해 체계적인 서비스 관리를 지원하는 개념이다.

플래티어는 글로벌 협업 플랫폼 1위 기업 아틀라시안(Atlassian)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이자 다년간의 ITSM 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 수행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풍부한 경험의 ITSM 전문인력과 기술로 신세계I&C, GS리테일 등에 성공적인 ITSM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올해 10월 롯데면세점의 ITSM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도 수주한 바 있다.

이를 발판으로 플래티어는 국내 ITSM은 물론 ESM 시장에서도 회사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하여 아틀라시안의 ITSM 툴인 JSM(지라 서비스 매니지먼트)을 기반으로 한 플러그인 방식의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컨설팅 서비스를 결합하여 최적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개발자 및 전문 컨설턴트를 충원해 관련 조직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국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되어 빠르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ITSM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플래티어는 아틀라시안 지라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ESM을 구축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템플릿, 자동화 프로세스 및 플러그인을 개발해 제공하고, 독자적인 방법론과 서비스를 결합함으로써 국내 ESM 분야에서 확실한 1위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향후 아틀라시안의 해외 고객에게도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는 길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채수환 플래티어 IDT사업부문 상무는 “기존 많은 고객들이 정보통신 분야 뿐만 아니라 제조·마케팅·재무·영업 등과 같은 부서에서도 아틀라시안 지라를 통한 업무 자동화 및 효율화를 달성, 디지털 전환을 이뤄낸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이 때문에 JSM을 채택한다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ESM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임웹,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모든 디자인 의뢰할 수 있는 ‘전문가 찾기’ 베타 오픈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사업자가 브랜드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비교하고 의뢰할 수 있는 ‘전문가 찾기’...

‘혜택 강화에 집중’… 버즈빌-요기요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 제휴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이 배달앱 ‘요기요(위대한 상상)'에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의 구축과 운영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마케팅 이벤트를 신설하여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의 폭을 넓히고, 신규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 락인까지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태블로, 생성형 AI 접목한 ‘태블로 펄스’ 및 ‘태블로 코파일럿' 공개

AI CRM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는 지능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Tableau)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한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 ‘태블로 컨퍼런스 2024’에서 새로운...

마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 5월 ‘리마 라이브’ 일정 및 주제 공개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