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기통 엔진과의 작별…롤스로이스 전기차 스펙터

29일 롤스로이스가 브랜드 최초의 양산 전기자동차 스펙터를 공개했어요.

스펙터(Spectre)는 ‘강렬함’ 그리고 ‘유령’을 의미한다고 해요.

영화 <007 스펙터>에서는 제임스 본드가 대적해야 하는 사상 최악의 조직 이름이었지만요.

롤스로이스 최초의 양산 전기차 '스펙터'

스펙터는 팬텀(유령), 고스트(유령), 레이스(유령) 등 기존 롤스로이스 모델명처럼 강렬하면서도 상징적이죠.

다만, 정식 공개했다고 하기엔 아직 가려진 부분이 너무 많은데요.

롤스로이스는 이번 공개와 함께 이 차의 주행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어요.

2023년 4분기 출시에 앞서서 말이죠.

테스트 차량 차체는 롤스로이스의 쿠페 모델인 레이스(Wraith)처럼 보이는데요.

세단 버전 고스트가 신형으로 바뀌었으니 레이스도 바뀔 때가 됐죠.

롤스로이스 최초의 양산 순수 전기 자동차가 될 스펙터는 롤스로이스 고유의 스페이스프레임 아키텍처에 전기 구동 시스템을 결합해 롤스로이스 특유의 승차감을 일컫는 와프터빌리티(waftability)를 효과적으로 구현한다고 해요.

롤스로이스는 스펙터 출시에 앞서 전세계적으로 250만km에 달하는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혹독한- 주행 테스트를 공개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이에요.

롤스로이스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이를 통해 향후 400여 년 동안 활용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축적하겠다”는, 이해가 갈 듯 말 듯 한 얘기도 덧붙였어요.

롤스로이스의 '팬텀 EE'

롤스로이스는 이전에도 전기자동차를 공개한 적이 있지만 일반에 판매하는 모델은 아니었어요.

2011년 팬텀의 전기자동차 버전인 ‘팬텀 EE(코드명 102EX)’를 선보였고, 2016년에는 순수 전기 콘셉트 모델 ‘비전 넥스트 100(코드명 103EX)’를 발표했죠.

비전 넥스트 100

롤스로이스는 2020년대에 모든 제품을 순수 전기 모델로 전환해 2030년 이후에는 내연기관 차량 생산 및 판매를 중단할 계획이에요.

스펙터는 그 이름과 달리 롤스로이스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는 셈이죠.

차봇매거진

rsport1@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동학개미운동' 이전의 모바일 증권 UX 이야기

시간이 오래 흐르기도 했고, 시장에 적용된 지 오래되어 풀어보는 지난 프로젝트 이야기 3년 전, NH투자증권 '나무'의 UX 개선 프로젝트를 맡았습니다....

내차 화면에 몰래카메라? 스마트워치처럼 변화하는 자동차

유명 자동차 부품회사이자 기술기업 콘티넨탈은 ‘미래 안전 기준을 충족시키고, 차량의 편안함을 더욱 높여주는’ 자동차 내부 센서 기술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데이터 활용보다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쌓는 게 더 우선이다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이 활성화되며 고객들의 모든 행동을 일련의 수치로 나타낼 수 있게 되었고, 마케팅에서 데이터 활용은 정말 필수가 되었다....

알리바바도 나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알리바바, 규제도 규제지만 핀둬둬가 무섭습니다 아래 글은 2021년 10월 20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전체 뉴스레터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 클릭하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