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게임 전문 사업부 신설..."게임 산업에 특화 상품 출시"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게임 전문 사업부를 신설하고 게임 서비스 클라우드 영역에 진출한다.

베스핀글로벌 게임 전문 사업부는 명칭은 'GNP(Game and Platform)'로, 신설과 함께 ‘게임옵스(GameOps)’ 상품을 출시했다.

게임 특화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인 ‘게임옵스’는 게임 서비스와 운영에 특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OpsNow)’와 통합 인시던트 관리 플랫폼 ‘얼럿나우(AlertNow)’,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와 인프라 및 보안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특히, 옵스나우는 클라우드 운영 자동화를 통해 최대 3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IT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다고 베스핀글로벌 측은 강조했다.

더불어 베스핀글로벌은 게임 산업 지원을 위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인력 및 비용을 지원하는 ‘이기자! K-Game!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게임 고객사에게 게임옵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PC, 모바일, 콘솔 등 기기에 관계없이 AWS 환경에서 인프라를 사용하는 신규 고객사는 모두 해당한다.

안용민 베스핀글로벌 GNP사업부장은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산업에 특화된 신규 상품을 출시하며 무엇보다 개발자와 운영자가 비 생산적 업무에 쏟는 시간을 줄이고 본업에 집중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다.”며, “코로나와 IT인력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게임 개발사들에게 유용한 상품과 지원비를 제공해 작은 도움이라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

카카오모빌리티, 서울시와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시와 협업해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오토차징’은 충전커넥터를 충전구에 꽂기만...

버즈빌-퀸잇, 버즈베네핏 솔루션 제휴…“AI 기반의 유저 혜택으로 리텐션부터 수익화까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은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