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LG CNS,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연동 MOU 체결

[AI 요약]

VM웨어와 LGCNS는 데이터 분석부터 배포, 운영에 이르는 전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대용량의 워크로드를 확장 지원한다. 이번 협력으로 LGCNS 데이터 플랫폼은 금융, 공공, 제조, 통신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했다. 최문근 CTO는 "vm웨어와의 협력으로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ai·빅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VM웨어 코리아와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AI 및 머신러닝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력 사항으로 VM웨어는 자사의 주요 클라우드 제품군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VM웨어 탄주 그린플럼(VMware Tanzu Greenplum)을 LG CNS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플랫폼인 DAP MLDL(Data Analytics & AI Platform – Machine Learning / Deep Learning)에 적용한다.

VM웨어 탄주 그린플럼은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과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의 연동, 재해 복구(DR), 시점 복구(Point In Time Recovery) 등 폭넓은 분석 및 운영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LGCNS의 DAP MLDL이 데이터 분석부터 배포, 운영에 이르는 전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대용량의 워크로드를 확장 지원한다.

원활한 협력을 위해 VM웨어는 솔루션 전담 엔지니어링 팀을 투입할 방침이다.

이번 협력으로 LG CNS 측은 플랫폼 DAP MLDL가 금융, 공공, 제조, 통신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고 설명했다.

최문근 LG CNS CTO는 “VM웨어와의 협력으로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AI·빅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전인호 VM웨어 코리아 사장은 “LG CNS와의 파트너십은 어디서든 모든 클라우드와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VMware의 비전을 실현한다”라고 밝혔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24 서울메타위크 6월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기대감↑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4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4)가 다음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