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큐레이팅·구독 서비스 ‘헤이버니’ 벌써 1년

국내외 다양한 뉴스레터를 한곳에서 모아보고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헤이버니’가 론칭 1주년을 맞았다.

27일 헤이버니 운영사 트위그팜은 지난해 4월 시작한 헤이버니의 이용자 주요 연령층은 20대가 52%, 30대가 30%로 MZ세대가 뉴스레터를 가장 많이 읽고 즐기는 세대라고 밝혔다. 전체 회원이 읽은 뉴스레터 아티클 개수는 26만427개에 달하며 매주 아티클 소비량은 10%가량 늘고 있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헤이버니는 론칭 1주년 맞이 업데이트를 통해 뉴스레터 아티클에 대한 ‘좋아요’ 기능과 사용자들이 서로의 뉴스레터 아티클을 공유할 수 있는 피드 기능을 추가했다. 또 헤이버니만의 강점인 뉴스레터 아티클 번역에서 번역 가능 언어를 100여개 이상으로 확장, 더 다양한 전 세계 뉴스레터를 한국어로 즐길 수 있게 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헤이버니는 지난 18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공모는 뉴스 콘텐츠의 활용 가치를 높일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총 76개 업체가 신청해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헤이버니 홈페이지에서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굿즈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24 서울메타위크 6월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기대감↑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4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4)가 다음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