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개발자 컨퍼런스 ‘SLASH 22’ 성료, 하루 최대 9천명 참여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개최한 개발자 컨퍼런스 ‘슬래시 22(SLASH 22)’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15일 토스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토스와 토스뱅크, 토스증권, 토스페이먼츠 등 계열사 소속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테크 직군 전문가 24명이 연사로 나서 22개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토스뱅크와 토스증권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소속 인원이 발표에 나서 관심을 모았다.

참가자의 반응도 뜨거웠다. 행사 사전 신청자는 9000명 이상이었으며, 하루 최대 약 9000명의 인원이 실시간으로 행사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5일 현재까지 전체 발표 영상 누적 조회수는 5만 뷰를 넘어섰다.

참가자 913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행사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57점을 기록했으며, 전체 응답자의 97.4%가 향후 지인에게 토스 개발자 컨퍼런스를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토스의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발표 영상에는 “비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좋았다”, “그동안 고민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짚어줘서 만족스러웠다”와 같은 참가자의 댓글이 주를 이뤘다.

이번 행사는 개발 생태계 발전을 위한 후원 이벤트 진행으로도 화제가 됐다. 행사 사전 신청 시 참가자로부터 접수 받은 개발 관련 단체 450여 곳 중 추첨을 통해 YAPP, SPARCS, Mash-up 등 15곳을 선정했으며, 이달 중 해당 단체들에게 총 2,000만 원의 운영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토스 관계자는 “올해 두 번째를 맞은 SLASH 컨퍼런스는 외형 뿐 아니라 발표의 질도 더욱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토스가 성장 과정에서 달성한 기술적 성취 및 시행착오의 경험까지도 과감하게 공개해 IT 종사자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서비스 성장과 사업 확대에 따라 전 계열사 총 67개 포지션에서 개발자 채용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토스의 채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

카카오모빌리티, 서울시와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시와 협업해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오토차징’은 충전커넥터를 충전구에 꽂기만...

버즈빌-퀸잇, 버즈베네핏 솔루션 제휴…“AI 기반의 유저 혜택으로 리텐션부터 수익화까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은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