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원료로 건강한 소비 제안하는 스타트업 전시 ‘플립로비 시즌7’

아산나눔재단 마루180 팝업스토어 플립로비 시즌7.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Flip Lobby)’ 시즌7을 오는 10월 7일까지 두 달간 선보인다.

10일 아산나눔재단에 따르면 플립로비는 아산나눔재단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1층에 운영하는 팝업스토어다. 스타트업이 제품을 홍보하고, 대중에게는 스타트업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즌7의 전시 주제는 ‘내가 선택한 제품의 원료는 무엇일까’로 진행된다.

전시 주제에 맞춰 선정된 세 개 스타트업은 ‘날라의 식탁’, ‘닥터노아’, ‘디어오트’로 제품 원료에 집중해 건강한 소비를 제안하는 브랜드라는 것이 공통점이다. ‘날라의 식탁’은 유기농 원료를 이용해 반려동물 음식을 만들며, ‘닥터노아’는 플라스틱이나 인공 합성 성분 대신 대나무와 천연 유래 원료를 활용해 칫솔과 치약을 제조한다. ‘디어오트’는 귀리로 만든 식물성 우유를 만드는 팀이다.

오는 10월 7일까지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날라의 식탁에서 제조하는 반려동물을 위한 식품 네 가지와 디어오트의 귀리 우유 두 가지 맛, 닥터노아의 대나무 칫솔과 자일리톨 치약을 비롯한 휴대용 선물 세트 등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지정 시간 내 방문한 이들은 현장에서 즉시 구매 또한 가능하다. 단 운영 시간 외에 구매를 원할 경우 제품에 부착된 코드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구매해야 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제품을 지급하는 상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으며, 방문객은 팝업스토어 기간 내 세 개 스타트업이 각각 준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플립로비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마루 공식 홈페이지(www.maru.org)에서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최대 2달간 팝업스토어를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으며,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을 받는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장은 “아산나눔재단이 마루180 1층에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기 위해 마련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가 벌써 시즌7을 맞았다”며 “친환경 원료를 선택해 건강한 소비를 제안하는 스타트업 세 팀을 선정해 전시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아시스마켓, 동행축제 동참…라방으로 차별화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살맛나는 행복쇼핑 2024 동행축제’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 측은...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3기 입학식… 사회혁신 프로젝트 등 7개월간 교육 실시

아산나눔재단(이하 재단)은 차세대 사회혁신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Asan Frontier Academy)’의 1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카카오맵, 누구나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는 ‘무장애나눔길’ 지도 신규 제공

카카오는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에서 ‘무장애나눔길' 지도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무장애나눔길 디지털 정보 제공을 위해...

서울테크노파크, AI도입 및 DX전략 수립 지원 세미나 개최

서울테크노파크(이하 서울TP)는 제조기업 임원진 대상 ‘AI 도입 및 DX전략 수립 지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TP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