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NC PLAY’를 오픈한 이유는?

엔씨소프트가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를 오픈했다. (이미지=엔씨)

엔씨(이하 엔씨)가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NC PLAY’는 엔씨(NC)가 그동안 기업 및 브랜드 스토리, 게임 정보 등을 소통해온 ‘NC 공식 블로그’를 리뉴얼 해 오픈한 브랜드 미디어 채널이다. 도메인도 기존의 ‘blog.ncsoft.com’에서 ‘about.ncsoft.com’으로 변경했다.

엔씨에 따르면 ‘NC PLAY’는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플랫폼이다. 구성은 ▲뉴스룸 형식의 ‘NEWS’ 탭 ▲디지털 미디어에 최적화된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PLAY’ 탭으로 구분된다.

‘NEWS’ 탭에서는 엔씨(NC)의 기업 가치와 문화, 게임, R&D 기술 등을 다룬 콘텐츠 시리즈를 확인할 수 있다. ‘PLAY’ 탭은 영상, 웹툰 등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콘텐츠뿐만 아니라, 인터랙티브, 숏폼, 스토리형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엔씨 측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위한 ‘스토리 터치 기능’을 도입에 대해서도 “모바일 화면을 터치해 다음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라며 “PC•콘솔 신작 ‘TL(THRONE AND LIBERTY)’의 세계관을 담은 인터랙티브 소설 ‘TL PLAY NOVEL’, 엔씨가 상상하는 즐거움을 다양한 매개체로 표현한 브랜드 프로젝트 ‘NC PLAY PROJECT’ 등 지금까지 공개된 인터랙티브 콘텐츠도 ‘NC PLAY’에서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엔씨는 블로그 내 다수의 콘텐츠를 한국어과 영문으로 제공해 글로벌 이용자도 엔씨의 뉴스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박명진 엔씨 PBO(Principal Brand Officer)는 ‘NC PLAY’ 에 대해 “‘즐거움의 가치’라는 브랜드 철학 하에 시도하고 있는 다양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새로운 형식의 브랜드 미디어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기능을 활용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법무법인 미션, ‘KDB 넥스트라운드 인 실리콘밸리’ 참가, 글로벌 벤처투자 생태계 가교 역할 ‘성공적’

법무법인 미션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된 'KDB 넥스트라운드 인 실리콘밸리'에 참여, '크로스보더 벤처투자 실무'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해 국내 벤처 생태계와 글로벌...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 출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본사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인 ‘마이프차 지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프차에 따르면 이는 급변하는 창업...

라이브데이터-동아출판,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 ‘AI진단’ 서비스 오픈

라이브데이터는 동아출판의 교실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에 개인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인 ‘AI진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출판의 AI 디지털교과서 보조출원자인...

토스, 광고 서비스 세미나… 마케팅 노하우는 물론 잘 팔리는 광고 전략 소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광고 업계에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를 소개하기 위한 ‘토스애즈 인사이트 세미나(Toss Ads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