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유튜브 손잡고 라이브쇼핑 경쟁력 강화

위메프는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은 유튜브 라이브방송에서 소개되는 상품을 위메프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연결하는 것을 골자로,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커머스와 콘텐츠 분야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쌓아 온 IT 기술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편리성을 극대화한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위메프는 상품 기획, 결제 및 구매 지원, 마케팅, 방송 기획 등 커머스 영역 전반을 담당한다.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및 기능 교육 전반은 유튜브에서 담당한다. 올 4분기 중 20회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위메프 측은 “이번 라이브쇼핑 서비스는 파트너사 편의성에도 방점을 뒀다”며 “상품 기획부터 방송 구성, 크리에이터 섭외, 콘텐츠 제작 등 라이브방송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해 파트너사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브쇼핑에서는 위메프 MD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큐레이션한 ‘테마특가데이’ 상품을 공개한다.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상품을 시식하는 등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브 라이브쇼핑 영상 내 ‘제품 보기’ 배너나 실시간 채팅에서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위메프 상품 페이지로 연결돼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다.

9일 밤 10시 첫 라이브쇼핑에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이 출연,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 ‘체인지핏’의 체인지 쉐이크 1주 세트를 선보인다. 방송 중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10% 할인 쿠폰으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 인증과 후기를 남긴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위메프 김지훈 운영본부장은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 접근성까지 높인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커머스와 콘텐츠 경쟁력을 결합한 플랫폼 시너지로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독서 SNS 플라이북, 독서문화 이끌어갈 서포터즈 모집

독서 SNS 플라이북은 새로운 독서문화를 함께 이끌어갈 플라이북 서포터즈 ‘플라이북 리더즈’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플라이북은 책을 중심으로 사람들과 연결되는 SNS...

자란다-원티드랩, 일∙가정 양립 기업 발굴 나서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는 HR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손잡고 일∙가정 양립 기업을 발굴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본 협업을 통해 임직원 양육...

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 발표…영업익 전년比 68%↓

엔씨소프트는 10일 2024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를 발표했다. 1분기 매출은 3979억원, 영업이익은 257억원, 당기순이익은 57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라이프시맨틱스-경북대학교병원, ‘바이오코리아 2024’ 참가.. 캐노피엠디 SCAI·HDAI 기술 시연

AI 기술 기반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4(BIO KOREA 2024)’에 참가해 의료AI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