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2022 인사이트 리포트 Vol.3’ 공개… NFT 기술 및 마케팅 활용 사례 담아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이라는 주제의 ‘2022 인사이트 리포트 Vol.3’를 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플래티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공개된 ‘2022 인사이트 리포트 Vol.3’는 NFT의 기본 개념과 특징 및 향후 전망을 살펴보고,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과 마케팅 관점으로 본 NFT 활용사례를 다뤘다. 이와 더불어 플래티어가 개발 중인 NFT 유통-마케팅 솔루션 ‘X2BEE(엑스투비) NFT’에 대한 소개도 담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의 약자인 NFT(Non-Fungible Token)는 디지털 자산의 소유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이다. 각 토큰마다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이 부여되어 희소성과 유일성을 담보한다. 현재 패션·유통·게임·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NFT 내재 가치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플래티어는 이번 리포트에서 “리테일 기업을 중심으로 NFT의 본질적 가치를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들은 NFT를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협업을 통해 NFT를 발행하거나 NFT 거래 플랫폼 및 유통-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김진성 플래티어 전략기획실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NFT는 메타버스와 결합해 더 큰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며 “NFT는 메타버스 내 디지털 자산이라고 볼 수 있는 아이템의 소유권을 증명하기에 알맞은 기술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래티어가 발행하는 인사이트 리포트는 이커머스, 마테크(Martech) 및 디지털 전환 등의 분야의 트렌드와 주요 이슈, 최신 IT 기술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향후 전망과 해결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플래티어 ‘엑스투비’, 아이스크림미디어 몰 통합 플랫폼 구축 수주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몰 통합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이번...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 출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본사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인 ‘마이프차 지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프차에 따르면 이는 급변하는 창업...

라이브데이터-동아출판,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 ‘AI진단’ 서비스 오픈

라이브데이터는 동아출판의 교실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에 개인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인 ‘AI진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출판의 AI 디지털교과서 보조출원자인...

토스, 광고 서비스 세미나… 마케팅 노하우는 물론 잘 팔리는 광고 전략 소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광고 업계에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를 소개하기 위한 ‘토스애즈 인사이트 세미나(Toss Ads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