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TV, 구독료 인상... '월 73달러'

유튜브 TV가 다음 달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월 65달러에서 73달러로 구독료 인상을 발표했다.

신규 회원은 오늘부터 인상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구독자는 4월 18일부터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유튜브 TV는 2017년에 35달러를 시작으로 2020년 6월에 15달러를 인상한 바 있다.

오늘 아침 유튜브 TV 구독자에게 보낸 메시지에는 "콘텐츠 비용이 상승하고 서비스 품질의 계속된 투자에 따라 최상의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기 위해 가격을 인상했다"라고 가격 인상을 고지했다. 또한 해당 메일은 "4K 플러스 추가 기능의 가격을 월 20달러에서 10달러로 인하했다"라는 내용도 담고 있다. 이에 메일 하단에는 "새로운 월별 요금 인상으로 인해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구독을 취소하도록 안내합니다"라는 문구도 포함됐다.

유튜브 TV가 월 구독료를 인상한다고 밝혔다. (사진=Engadget)

한편 유튜브 TV는 작년 말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일요일 중계 패키지인 ‘선데이 티켓’ 중계권을 따낸 바 있다. 업계에선 올가을부터 NFL '선데이 티켓' 새로운 본거지가 되기 때문에, 이번 구독료 인상은 그다지 충격적이지 않다는 분위기다.

다만, 지난달 유튜브 TV가 MLB Network를 라인업에서 삭제했기 때문에 야구팬들은 새로운 가격에 불만을 가질 수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독서 SNS 플라이북, 독서문화 이끌어갈 서포터즈 모집

독서 SNS 플라이북은 새로운 독서문화를 함께 이끌어갈 플라이북 서포터즈 ‘플라이북 리더즈’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플라이북은 책을 중심으로 사람들과 연결되는 SNS...

자란다-원티드랩, 일∙가정 양립 기업 발굴 나서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는 HR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손잡고 일∙가정 양립 기업을 발굴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본 협업을 통해 임직원 양육...

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 발표…영업익 전년比 68%↓

엔씨소프트는 10일 2024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를 발표했다. 1분기 매출은 3979억원, 영업이익은 257억원, 당기순이익은 57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라이프시맨틱스-경북대학교병원, ‘바이오코리아 2024’ 참가.. 캐노피엠디 SCAI·HDAI 기술 시연

AI 기술 기반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4(BIO KOREA 2024)’에 참가해 의료AI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