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비, ‘프로 요금제' 출시. 이메일 마케팅 가능성 확장

  • 콘텐츠 A/B 테스트로 이메일 성과 향상
  • 활동 기반 세그먼트로 구독자 분류, 맞춤화된 이메일 발송
  •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위한 기간별 통계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 스티비(Stibee)에서 ‘프로 요금제'를 출시하며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다.

11일 공개된 기능은 ‘콘텐츠 A/B 테스트', ‘구독자 활동 기반 세그먼트', ‘기간별 통계'로 전문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하고 싶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스티비를 이용하는 마케터들은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이 가능하고, 고객 특성에 맞는 최적의 이메일 캠페인 전략을 찾을 수 있다. 새로운 기능 3가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콘텐츠 A/B 테스트’, 효과적인 이메일 메시지 발견

마케터의 고민을 해결하는 A/B 테스트는 ‘이메일 제목’, ‘발신자 이름', ‘발송 스케줄' 항목 외에도 ‘콘텐츠'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마케터들은 이메일 본문을 다르게 만들어 발송하여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다.

‘구독자 활동 기반 세그먼트’, 고객 세분화, 정확한 메시지 전달

세그먼트 기능 또한 강화했다. 구독자 정보에 따라 자동 분류했던 기능을, 구독자 활동을 기반으로도 분류하도록 발전시켰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고객 그룹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타겟팅을 더욱 정교화할 수 있다.

‘기간별 통계’,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기간별 통계 기능은 데이터 기반으로 이메일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개별 이메일'의 성과뿐만 아니라 전체 이메일에 대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시계열 차트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거시적으로 살펴보고 올바른 마케팅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스티비 임호열 대표는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팀, 브랜드에게 스티비가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이 이메일 마케팅의 성과를 높이고 고객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티비는 ‘프로 요금제’에서 사용 가능한 주요 기능들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 11일부터 <프로 요금제 무료 체험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는 스티비 고객이라면 14일간 무료로 이번에 출시된 기능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티비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24 서울메타위크 6월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기대감↑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4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4)가 다음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