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스튜디오스 창립 20주년, “콘텐츠 기술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것”

창립 20주년 행사 함께 한 비브스튜디오스 임직원. (사진=비브스튜디오스)

비브스튜디오스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며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테크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AI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아트테크기업 비브스튜디오스는 전직원들이 함께 한 가운데 지난 20년간의 발자취와 성과들을 되돌아보고 축하하는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에 따르면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라움아트센터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크고 작은 도전과 실패의 역경 속에 쌓아 온 지난 20년간의 눈부신 성과들을 영상으로 돌이키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포상 외 푸짐한 상품의 각종 축하 이벤트도 함께 마련, 모처럼 전직원들이 함께 하는 즐거운 소통과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2003년 CGI전문기업으로 출발한 비브스튜디오스는 이후 VFX 와 새롭게 등장하는 미디어 구현 기술을 접목한 VR/AR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을 통해 주목받기 시작했다. 전세계 영화제를 휩쓸며 비브스튜디오스의 놀라운 기술력과 스토리텔링 역량을 알린 VR영화 ‘볼트’를 비롯해 VR 기술에 대한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보였다.

이후 비브스튜디오스는 곤지암 버추얼 스튜디오, AI연구소 설립 등 미래 콘텐츠 기술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이어오며 업계에서 손꼽히는 미디어 콘텐츠 솔루션 기술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최근에는 관련 분야 기업 최초로 예비유니콘 기업에 선정, 2024년 IPO를 목표로 그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사우디 네옴시티,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 다양한 협력 기회를 마련,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에 나서는 점도 관심을 끌고 있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지난 20년에 대한 감회보다 다가올 미래 비브스튜디오스가 펼쳐 나갈 또다른 변신과 성장의 모습에 벌써 흥분이 앞선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과감한 변화에 주저하지 않고 무궁무진한 기회를 실현시켜 나가는 비브스튜디오스의 저력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운영 스타일봇, 파리 'VIVA TECH 2024' 서 최초 공개

스타트업 스타일 봇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2024' 전시회에서 매장 및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패션 스타일링...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