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소스’,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더샵'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론칭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Sauce(소스) 운영사 모비두는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더샵과 함께  라이브커머스를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더샵은 의료전문가인 의사와 약사를 위한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제약사를 비롯한 다양한 입점업체가 더샵을 통해 의료 전문가에게 의약품 등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팬데믹으로 가속화된 제약 환경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를 도입하였으며 이를 통해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제품 홍보 및 소통의 새로운 방식을 구축했다.

모비두 측은 첫 라이브 방송은 더샵의 입점 업체인 제약사의 신제품으로 진행됐다”며 “소스 고객사 방송 중 역대 최고 평균 시청 시간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더샵 측은 "의료 전문가인 약사를 대상으로 한 라이브커머스는 상품을 판매하는 기능을 넘어 의약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 전문가와 소통하는 채널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스 도입을 통해 쉽고 간편한 라이브커머스 환경을 구축하고, 라이브커머스만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높은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첫 방송 론칭의 소감을 전했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더샵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파트너로서,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업계 최초 라이브 방송을 함께 론칭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첫 방송을 시작으로 더샵이 라이브커머스를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비두는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위픽코퍼레이션, B2B 전용 CRM 솔루션 '위픽 CRM' 론칭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 기업 위픽코퍼레이션은 자체 개발한 B2B 고객 관리 솔루션 ‘위픽CRM’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위픽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위픽CRM’은 여러 마케팅...

서울대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서울대기술지주는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리벨리온, 트래블월렛에 최초 기관...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로켓펀치는 글로벌 IT 컨퍼런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 4-Rising to Global’를 오는 23일 서울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펀치가 주최하고...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